성교통

성교통

너무 아픈 섹스는 섹스가 아니었음을

3min
성교통

목적

많은 사람들이 성관계를 맺을 때 고통을 느낀다. 질에 성기, 손가락, 딜도 등 무언가를 삽입하는 행위 자체를 공포스럽게 여기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통증은 우리 성 문화에서 대부분 심각하게 여겨지지 않는다. '익숙하지 않아서', '파트너의 성기가 커서', '내 질이 작아서' 등 갖가지 표현들이 아픈 섹스를 당연한 것처럼 포장한다. 하지만 삽입 섹스의 고통이 반복된다면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리는 몸의 신호다. '성교통'으로 불리는 이 증상은 감염 또는 기타 의학적, 심리적 문제로 인한 것이며 대부분 해결책이 있다. 기쁘고 즐거워야 할 경험이 괴로운 것이 되지 않도록 성교통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삽입 성교에서 통증을 느낄 때

✔️ 성교통이란?

성교통은 삽입이 수반되는 성교 중 또는 후에 발생하는 통증이다. 성교통을 호소하는 여성은 일반적으로 질, 음핵, 또는 음순의 부위에서 통증을 느끼며, 골반 내부에서 허리에 이르는 영역까지 통증을 경험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성교통에는 의학적으로 규명된 여러 가지 원인이 있으며 이 중 대다수는 쉽게 치료할 수 있다.

💡
나만 아픈 걸까? 여성의 75%가 살면서 한번은 성교통을 경험한다. 그중 대부분은 '경험 부족', '성적으로 흥분하지 못함'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지만 통증이 반복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러한 경우 고통을 참지 말고 병원을

웹에서 콘텐츠 보기가
곧 오픈됩니다!

더 빨리 성지식을
읽고 싶다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