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궁경부암

포궁경부암

백신을 맞았으니 안심? 글쎄요

4min
포궁경부암

목적

포궁 경부암(자궁 경부암)은 아직도 우리나라에서 여성 암 발병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연령대별로는 40대가 24.7%로 가장 많았고, 50대가 23.3%, 30대가 18.3% 순이다. 20대의 포궁 경부암 발병률은 다른 연령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하지만 반대로 연평균 환자 수 증가율은 20대 이하가 3.6%로 가장 높다. 젊다고 마냥 안심하고 있을 수는 없다. 포궁 경부암은 우리가 '지금' 경계해야 할 대상이다.

당신의 포궁을 노리는 검은 그림자

원인

포궁 경부암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인유두종 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감염이다. 흔히 ‘HPV’라고 불리는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흔한 성 감염 바이러스로, 성적 접촉을 통해 감염되기 때문에 성생활을 하는 누구나 감염될 수 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약 80여종으로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16, 18형포궁 경부암을 유발하는 고위험군으로 분류하고 있다.

Q.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무조건 포궁 경부암에 걸리나요?

A. 🙅‍♀️그렇지 않다. 저위험군 바이러스의 경우 암과 거의 관련이 없고, 고위험군 바이러스에 감염된 여성들도 아무런 증상이 없거나 일시적으로 감염되었다가 저절로 바이러스가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고 해도 항상 포궁 경부암이 발생하는 건 아니다.

환경적 요인

포궁 경부암의 가장 흔한 원인은 인

웹에서 콘텐츠 보기가
곧 오픈됩니다!

더 빨리 성지식을
읽고 싶다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