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학과 검사 과정

여성의학과 검사 과정

당황하지 말고 당당해지기

5min
여성의학과(산부인과) 검사 과정

목적

'여성의학과' 또는 '산부인과'는 임신했거나 임신을 계획 중인 여성만을 위한 병원이 아니다. 산부인과라는 이름 탓에 오해하기 쉽지만 모든 여성은 임신과 출산에 관계없이 여성 질환을 관리해야 한다.

질염과 같은 가벼운 질환이라도 대수롭지 않게 여겨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계속해서 재발하거나 치료가 어려운 만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고 더 치명적인 질병으로 악화될 위험도 있다.

자궁경부암(포궁경부암)과 같이 심각한 질병도 초기에는 전혀 증상이 없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건강에 이상이 느껴지지 않더라도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야 한다. 자신의 몸을 존중하고 아끼는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다.

여성에게 반드시 필요한 정기검진

✔️ 병원을 찾아야 할 시기

만 12세 이후, 2차 성징 발달이 시작될 때부터 전문의의 상담과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사춘기 여성의 여성질환 진단과 치료는 성인이 된 후에 생리와 생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건강 여성 첫걸음 클리닉' 사춘기 여성에게 필요한 건강 정보와 무료 백신을 제공하는 정부지원사업. 만 12세 청소년은 자궁경부암(포궁경부암) 백신 접종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성인이 된 이후에는 6개월에서 1년에 한 번은 정기적으로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야 한다. 대한 부인종양학회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자궁경부암(포궁경부암)의 발생률이 상대적으로

웹에서 콘텐츠 보기가
곧 오픈됩니다!

더 빨리 성지식을
읽고 싶다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