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경 전 증후군(PMS)

월경 전 증후군(PMS)

왜 나쁜 예감은 틀린 적이 없나

3min
월경 전 증후군(PMS)

목적

월경하는 여성들은 대부분 월경이 오는 것을 몸과 마음으로 알아챌 수 있다. 불쾌한 예감은 언제나 틀리지 않는 법이다. 주류 미디어와 사회 문화는 월경 시기 여성이 겪는 감정 변화를 '개인적'이고, '악독한' 것으로 묘사하곤 하지만 현실은 다르다. 월경 전 증후군 호르몬의 상호 작용을 통해 발생하는 자연스런 현상이며, 경우에 따라 의학적 치료가 필요한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다. 월경 전 여성에게 일어날 수 있는 감정적 변화를 실질적이고 객관적으로 이해해 보자. 나라는 작은 우주를 이해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나의 주기, 나의 감정

✔️ 월경 전 증후군 (PMS)

  • 정의

Premenstrual syndrome (PMS)

월경이 시작되기 약 일주일 전부터 시작되는 신체적, 정서적 증상의 집합. 많은 이들이 월경 전에 기분이 좋지 않고, 쉽게 피로하며, 통증을 느낀다. 특히 정서적인 면에서 감정 변화의 폭이 커진다. 기분 변화는 PMS에서 가장 흔하고, 무엇보다 심각한 증상이다.

  • 원인

현대 의학은 PMS의 정확한 원인을 명확히 규명하지 못했다. 다만 월경 주기 후반기에 발생하는 호르몬 변동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있다. 실제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치의 변화는 PMS의 증상과 상당 부분 맞물려있다.

  • 증상
💪
신체에서 - 두근거림, 요통 - 유방 팽창 및 통증 - 식욕 증가, 변비, 복부 경련 - 어지

웹에서 콘텐츠 보기가
곧 오픈됩니다!

더 빨리 성지식을
읽고 싶다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