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경과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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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경과 운동

목적

앗! 월경이 시작됐다. 내일 예약한 필라테스 수업은 어쩌지? 가끔은 이 시기가 모든 활동에 제약을 주는 시련처럼 느껴져 포궁까지 미워질 때가 있다. 하지만 움츠릴 필요는 없다. 월경과 잘 지낼 방법을 찾아보자. 알려진 것과 달리 신체활동이 월경 중 몸 관리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

해도 될까? 된다!

많은 여성이 갖가지 걱정과 이유로 월경 중 운동을 하지 않는다.

월경 일주일 전부터 황체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면 우리 몸의 컨디션이 다운되고 우울증과 불안감이 발생한다. 이러한 생리적 현상은 스트레스를 유발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활발한 액티비티와 운동으로 돌입하기를 망설이게 만든다. 우리는 가끔 너무 많은 피를 흘릴까 봐, 월경하는 내 몸에 더 큰 부담을 줄까 봐 불안감에 운동을 중단하기도 한다.

하지만 월경이 시작됐다고 해서 운동을 그만둘 이유는 전혀 없다. 월경과 운동 사이 관계를 관찰한 연구 대부분은 월경 중 운동이 오히려 월경 스트레스와 통증을 완화해준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자신의 몸의 상태에 맞추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한다면 운동은 월경의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다.

월경 중 운동이 몸에 미치는 영향

🙆‍♀️ PMS 완화

월경 중 운동은 월경 중의 월경통, 복부 팽만감, 요통, 두통 등을 완화시킬 수 있다. 또한, 월경 기간에 느끼는 피로와 짜증, 우울, 큰 감정 변화 등을 경감시켜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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