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속 성교육 ② - 자위는 남성만?

교과서 속 성교육 ② - 자위는 남성만?

이야기꾼 : 가정교사 정연쌤

5min
교과서 속 성교육 ② - 자위는 남성만?
🛸
지금 다른 행성에서는 사람의 운명은 행성의 역사와 같아, 그 자체로 특별하지 않은 행성은 없으며, 어떤 두 행성도 같지 않으므로. 우리는 당신이 궁금해하는 타인의 행성을 소개합니다. 누군가의 경험과 생각, 삶에 뿌리를 둔 진짜 이야기에서 지혜를 찾아보세요. 이번에는 '정연' 님이 흥미로운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
이어지는 이야기 정연님의 지난 이야기 '교과서 속 성교육 ① - 외음부의 행방불명'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연달아 읽으면 더 재미있을 거예요!

지난 이야기 ⏩

교육과정은 교과서에, 교과서는 수업에, 수업은 교사와 학생들에게 영향을 주는 구조이며 각 교과서에서 어떤 언어로 내용을 전개하느냐에 따라서 수업의 방향성이 달라지게 됩니다. 내용요소와 성취기준은 모두 몸과 마음이 성장하며 자아정체감을 형성하는 청소년기에 배워야 할 내용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정 교과서는 성교육 관련 요소를 어떻게 펼쳐내고 있을까요? 출판사에 따라 페이지 디자인이나 문장 스타일, 삽화의 그림체가 달라지기는 하지만 관점과 내용은 거의 비슷한 편입니다. 대표적으로 많은 학교들이 채택해서 사용하는 일부 교과서의 ‘청소년의 성적 발달’ 단원을 살펴보았습니다.

정연쌤의 교과서 코멘터리 2차시 - 여성의 성생활

▫️
지난 시간에 정연쌤과 함께 학생들의 실제 수업에 지대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교과서가 어떤 언어

웹에서 콘텐츠 보기가
곧 오픈됩니다!

더 빨리 성지식을
읽고 싶다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