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성 쇼크 증후군(TSS)

독성 쇼크 증후군(TSS)

만에 하나, 무시할 수 없는 위험성

2min
독성 쇼크 증후군(TSS)

목적

여성이 월경용품을 사용한 역사에 비해 그 안전성에 대해 제대로 된 연구를 수행한 기간은 무척 짧다. 이 문서에서는 여성을 위해 만들어진 월경용품이 잘못 만들어지고 부적절한 방식으로 사용될 경우 일어날 수 있는 위험 중 가장 대표적인 질환을 설명한다. 탐폰월경컵으로 인해 목숨까지 잃을 수 있다는 가능성은 괴담이 아니라 의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이다. '독성 쇼크 증후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위험한 역사 탐폰은 1920년대 처음 개발되어 1930년대 시장에 출시된 이후 전세계 수많은 여성들의 몸을 오갔지만 그 안전성에 대한 논의는 1970년대에 시작되었다. 이미 많은 여성들이 탐폰에 의해 심각한 건강의 위협을 느낀 다음이었다. 1975년 출시된 탐폰 'Rely'는 흡수성을 높이기 위해 안전하지 않은 화학물질을 사용했고, 그 결과 독성 쇼크 증후군이라는 치명적인 질병이 유행하게 했다. 1980년대 흡수율 높은 탐폰과 독성 쇼크 증후군의 연관성이 밝혀지고, 많은 여성들이 분노의 목소리를 외치고 나서야 월경용품을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이 본격화됐다.

매우 드물지만, 매우 치명적인 질병

✔️ 독성 쇼크 증후군(Toxic Shock Syndrome,TSS)

흔하지는 않지만, 일단 걸리게 되면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는 감염성 질환이다. 황색 포도상구균에 감염되거나 일부 연쇄상

웹에서 콘텐츠 보기가
곧 오픈됩니다!

더 빨리 성지식을
읽고 싶다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