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피임약(사후피임약)

응급피임약(사후피임약)

필요한 순간에 꼭 알아야 할 정보들

3min
응급피임약(사후피임약)

목적

응급피임약은 성관계 후 임신을 막기 위해 먹는 약으로 사후피임약으로도 불린다. 고용량의 호르몬을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한 순간에만 먹어야 한다. 응급피임약은 일상적으로 복용하는 약이 아니기에 급한 상황에 제대로된 복용 방법을 몰라 당황할 수 있다. 응급피임약은 어떤 약이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필요한 순간이라면 지체 말고!

1. 처방

  • 병원에서만 처방 가능

약국에서는 처방전 없이 구매 불가하다. 여성의학과(산부인과)가 아닌 다른 진료과목에서도 처방이 가능하다. 하지만 가능하면 전문의의 처방을 권한다. 야간이나 주말이어서 병원 외래를 이용할 수 없다면, 응급실에서도 처방이 가능하다. 하지만 비용이 비싸고, 응급환자가 많기 때문에 권하지 않는다.

  • 본인만 처방 가능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대리 처방은 불법이다. 병원을 방문하다보면 몰래 처방을 해주는 곳도 있다고 하나, 병원 방문을 하면 생리 주기 혹은 기저 질환 등을 확인하여 맞춤 처방을 진행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직접 방문을 권한다.

💡
기록이 남을까봐 무섭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진료기록은 의료법에 따라 본인의 동의 없이는 타인이 열람할 수 없다.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이 병원에 진료기록 요청이 가능하다) 연말 정산에서도 병원명, 금액, 일자만 확인 가능하고 진료 내역은 노출되지 않는다. 이 또한 불편하다면 현금 결제를 진행하

웹에서 콘텐츠 보기가
곧 오픈됩니다!

더 빨리 성지식을
읽고 싶다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