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프진(임신 중단 약물)

미프진(임신 중단 약물)

모든 여성의 도덕적 재산

3min
미프진(임신 중단 약물)

목적

여성에게는 자신의 임신을 자유롭고 책임감있게 결정할 권리가 있다. 그러나 최근까지 우리 사회는 '낙태죄' 등의 법과 제도를 통해 이러한 여성의 권리를 박탈해왔다. 그러는 동안 안전한 임신 중단에 대한 정보는 접근조차 금기시되며 무지의 베일에 가려졌다. 여성이 선택 가능한 수단으로서, 가장 유명한 임신 중단 약물을 알아보자. 미프진은 지금껏 대한민국에서 많은 여성들이 처벌을 감수하며 어렵게 구해온 약으로 최근 국내 사용이 허가되었다.

여성이 선택 가능한 임신 중지 수단

✔️ 미프진 (성분명. 미페프리스톤)

미프진은 국내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임신 중단 약'이다. 성분명은 미페프리스톤으로, 임신 유지에 필요한 프로게스테론의 포궁 내막에 대한 작용을 억제해 인공 유산을 일으킬 수 있다.

미소프로스톨(프로스타글란딘 유사체로 포궁경부의 숙화와 포궁 수축을 유발하는 성분) 등과 함께 약을 이용한 임신 중지 수단으로 쓰인다.

✔️ 안정성

  • 1988년 프랑스에서 처음 개발된 미페프리스톤은 미소프로스톨과 함께 전세계적으로 30년 이상의 기간 동안 1000여개가 넘는 임상 연구에서 수십만명의 자료를 토대로 그 효과가 입증되었다.
  • 미페프리스톤의 안전성과 효과는 세계보건기구(WHO)의 필수의약품 “핵심 목록”에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도 알 수 있다. 성공률은 8주 이내의 경우 98~100%, 8주~9주 사이에는 96~100%, 9~

웹에서 콘텐츠 보기가
곧 오픈됩니다!

더 빨리 성지식을
읽고 싶다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