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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여성용품

이상한 여성용품

알쏭달쏭 요지경 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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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여성용품

목적

우리의 질은 자신이 해야할 일을 알고있다. 아프지만 않다면 스스로 내부 균형을 조절하고 나쁜 균을 퇴출한다. 그러나 어떤 판매자들과 상품은 이러한 진실을 무시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 여성의 돈을 노리며 불안 심리를 자극하는 이들은 여성의 건강과 자존감까지 위협한다. 2021년에도 계속되고있는 구식 광고 전략을 살펴보며, 이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자. 우리가 진짜 원하는 것,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아마도 곧 멸종될 것들

1920년대 소독약 브랜드 라이솔은 콜레라 전염을 막기 위해 제작한 살균세척제의 새로운 용도를 찾았다. 결혼한 여성들에게 '위생에 꼭 필요한 물건'이라고 소개한 것이다.

그들은 질을 살균하지 않는 여성들이 남편에게서 버림받고, 굴욕을 당한다는 내용의 광고를 만들어 뿌렸다. 집은 폐허가 되고 아이들은 고아가 되고 불쌍한 여성은 이제 혼자 죽을것이라고 으름장을 놓았다.

질은 자체로 깨끗할 수 없다는 인식, 자연 상태의 질은 사랑받을 수 없다는 두려움이 사회에 널리 퍼졌다. 잔인한 마케팅 전략은 효과가 넘쳤고, 오늘날까지도 업계 관행으로 이어져오고 있다.

이제 우리는 이전 세대가 물려준 몸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깨닫고, 건강한 기준을 재정립할 필요가 있다. 인간 내면의 '미움 받기 싫은' 본능을 자극하는 상품들. 우리가 그것에 끌리는 이유를 확인해보고 긍정적 대안을 생각해보자. 그렇지 않으면 이런 상품들이 이름과 형태만 바꾸어 계속 등장할테니까.

1. 질 향수

  • 개념

건강한 질은 스스로 산성도를 유지하며 윤활과 보호를 위해 분비물을 배출한다. 분비물은 월경 주기에 따라 변화하며 때로 약간 시큼한 냄새가 날 수도 있다. 이는 자연스런 몸의 현상이지만 어떤 판매자들은 우리의 질에서 더 좋은은 냄새가 나야 한다고 주장하며 질에 뿌리는 향수를 판다. 하지만 질에서 '좋은 냄새'란 그 본연의 냄새이지 꽃이나 과일 향이 아니다.

  • 마케팅 전략

질 분비물과 그것의 자연스런 냄새를 비정상적으로 바라보게 한다. 여성의 질에서 향긋한 냄새가 나면 다른 이들에게 더 좋은 인상을 품길 거라고 말한다. 문명화된 여성의 필수품이라고 주장한다. 특별한 용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더럽게 보일 수 있다고 주장한다.

  • 위험성

검증되지 않은 화학물질이 외음부나 음순에 자극을 줄 수 있다. 질 내부의 건강한 균들을 제거해 산성도의 균형을 해칠 수 있다. 결국 세균성 질염과 같은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 경우 질에서 정말 '건강하지 않은' 냄새의 질 분비물이 나올 수 있다.

  • 건전한 대안

외음부를 씻는 바른 방법을 참조해 잘 씻고 말리는 것 만으로 충분할 수 있다. 질 분비물에서 평소와 다른 냄새가 나거나, 추가로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면 여성의학과를 찾아 진료를 받는다. 나에게 필요한 건 향수가 아니라 항생제일 수 있다.

질에서 나는 자연스런 냄새 때문에 나를 사랑할 수 없다는 사람이 있다면? 서로를 위해 만남을 중단한다. 전근대 시대 사람과의 인간적 교류는 쉽지 않다.

2. 요니 에그

  • 개념

질을 더 탄력있게 만들기 위해서 신비로운 보석, 옥을 활용하자고 주장하는 판매자들이 있다. 이들은 계란처럼 생긴 옥에 구멍을 뚫어 실을 연결한 상품을 만들고 '요니(산스크리트어로 포궁) 에그' 라는 이름을 붙였다. 그리고 여성들이 질 안에 이 옥을 넣으면 상서로운 힘이 생길 것이라고 주장한다.

  • 마케팅 전략

요니 에그를 판매하는 사람들은 5,000년 전부터 여성들이 이런 방식으로 자신의 질을 훈련해왔다고 말한다. 고대 중국의 황제를 유혹하기 위해 황후와 후궁들이 옥을 사용했다는 전설을 들려준다. 이 신비로운 비법은 오르가슴을 증강시켜주고, 여성의 매력도를 높이며, 요실금이나 포궁탈출증과 같은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도 한다. 어떤 이들에게는 영적인 기가 생기기도 하며, 트라우마를 치유하고 더 높은 차원에 연결될 수 있다는 다소 허황된 광고도 서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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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거짓말 2019년 미국의 한 연구팀은 중국 미술 및 고고학 컬렉션에서 5,000개 이상의 옥 유물을 분석해 '요니 에그'가 말하는 전설에 근거가 없음을 밝혔다.

  • 위험성

감염성 질환 전문 여성의학과 의사 제니퍼 군터는 '다공성 물질'인 옥을 질에 넣으면 세균에 감염될 수 있으며, 독성 쇼크 증후군(TSS)을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옥의 표면에 있는 미세한 구멍은 질 안으로 유해물질을 옮기는 캐리어가 될 수 있다. 거친 반점이나 균열은 질 조직에 자극, 긁힘 또는 찢어짐을 유발할 수도 있다.

요니 에그가 주장하는 효험은 미국 법정에서 거짓으로 드러났다. 허위 광고로 고소 당한 유명 브랜드 '구프'는 145,000 달러의 벌금을 치렀다.

  • 건전한 대안

케겔 운동은 우리의 골반저 근육을 향상시키는 과학적인 방법이다. 준비물 없이 가이드를 따르기만 하면 질과 포궁, 골반이 더욱 건강해진다. 오르가즘이 향상되고 요실금과 포궁탈출증과 같은 질병을 다룰 때도 도움이 된다.

트라우마 치료가 필요하다면 심리 상담을 받자. 상서로운 힘이 필요하다면...이미 우리 안에 그것이 있음을 알아차리자.

3. 질 디톡스 진주

  • 개념

티백처럼 생긴 작은 주머니에 허브 뭉치가 들어있다. 이것을 질 안에 넣고 24시간에서 72시간을 두면 질 내부가 '정화'된다고 한다. 여기에 대한 의학적 근거는 없지만 제작자는 '신비로운 영적인 힘'이 있다고 주장한다.

  • 마케팅 전략

티백처럼 얇은 주머니가 질 내부에서 터지고 마법의 허브들이 몸 안에서 신비로운 일을 벌일 것이다. 내 안의 독과 트라우마, 상처 입은 여성성이 마법의 힘으로 치유된다. 여성의 몸이 '정화되어야 하는 불결한 것' 이라는 인식과, 여성은 마녀처럼 미신적인 존재라는 편견을 기반으로 마케팅한다.

  • 위험성

허브는 정원이나 찻잔에 있어야 하는 것이다. 질 내부에서는 자체적인 균형을 깨트리는 외부 침입자일 뿐이다. 의사들은 마법사가 아니며 이 허브가 질에서 무슨 짓을 벌일지 예상할 수 없다. 캐나다 정부는 이 제품의 판매를 금지시켰다.

  • 건전한 대안

질은 정화되어야 할 존재가 아님을 인식한다. 내 질이 더 건강하게 지내길 바란다면 의사의 조언을 듣는다.

4. 질 반짝이 캡슐

  • 개념

젤라틴 캡슐 안에 반짝이와 향료를 넣은 제품. 질 내부에 넣으면 질 분비물이 반짝반짝 빛나며 향긋한 향기를 낸다고 제작자는 주장한다. 텍사스 휴스턴에 사는 가정 주부가 직접 자신의 경험적 지식을 담아 만들었다. 2017년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홈페이지 일간 접속자가 50만명에 이르는 등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 마케팅 전략

이 제품은 당신의 질 분비물이 아름다워지면, 인생이 더 즐거워질 거라고 광고한다. 특히 섹스를 하기 전 삽입하면 침대에서 반짝이는 달콤한 오르가슴을 경험할 수 있을 거라고 한다. sns에 화려한 사진을 게시하며 여성의 몸에 대한 미적 기준을 추가하도록 종용한다.

  • 위험성

당연히 의사들은 이 제품을 보며 얼굴을 찌푸린다. 여성의학과 의사 제니퍼 군터는 반짝이들이 질에서 벌이는 짓들이 결코 아름답지 않다고 경고한다. 반짝이는 질 내의 좋은 세균들을 해쳐 감염을 유발하고 성병에 걸리기 쉬운 상태로 만들 수 있다. 연약한 질 내부는 접촉성 피부염에 걸릴 수 있고, 화상의 위험도 있다. 무엇보다 이런 제품이 유행한다면 여성의 몸에 대한 왜곡된 인식, 유해한 고정관념이 강화된다는 것이 큰 문제다.

  • 건전한 대안

질 분비물은 아름다울 필요가 없다는 당연한 사실을 잊지 않는다. 침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한 건강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본다. 전문 브랜드에서 제작한 휘핑크림 스타일의 달콤한 윤활제 제품 같은 것을 시도해보면 어떨까? 단맛을 내는 글리세린이 들어있다면 다소 자극적일 수는 있지만 적어도 FDA 가이드라인 하에 제작되는 윤활제는 반짝이보다는 확실히 안전한 선택이다.

요약

  • 이상한 여성제품의 건강하지 않은 마케팅 전략을 경계하자
  •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고 싶다면, 그 이유를 잘 생각해보고 건전한 대안을 떠올려보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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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질 향수' 광고를...

이상하다고 느낀 '여성'용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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