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즈비언의 역사
레즈비언의 역사
여자는 여자를 사랑한다
6min
레즈비언의 역사

목적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6월에서 9월 사이에 퀴어 퍼레이드가 열린다. 성 소수자들의 인권 신장과 차별 철폐를 외치며 걷는 사람들은 온통 무지갯빛으로 가득하다. 사람들이 입은 옷에서, 들고 있는 피켓에서, 행진하는 배너에서 우리는 ‘LGBTQ’ 또는 ‘LGBT’라는 단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는 레즈비언(Lesbian), 게이(Gay), 바이섹슈얼(Bisexual), 트랜스젠더(Transgender), 퀴어(Queer)의 머리글자를 딴 말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첫 번째 자리를 맡은 레즈비언(Lesbian)은 여성 동성애자, 즉 여성을 사랑하는 여성을 뜻한다.

사랑이 어찌 죄가 될 수 있나요

레스보스🏝 섬과 사포

‘Californian’이란 말은 ‘캘리포니아(California)’에 사는 사람이란 뜻이다. 같은 원리로 ‘Canadian’이란 말은 ‘캐나다(Canada)’에 사는 사람이란 뜻이다. 그렇다면 ‘레즈비언(Lesbian)’은? 놀랍게도 ‘레스보스(Lesbos)’ 섬에 사는 사람이란 뜻이다. 레스보스 섬 사람들이란 의미가 있는 단어가 현대에 와서 어떻게 여성 동성애자를 나타내는 대명사가 되었을까?

  • 시인 사포와 그녀의 제자들

기원전 630~612년 즈음, 그리스 동부 에게 해에 있는 섬 레스보스에서 ‘사포(Sappho)’라는 한 여성이 태어났다. 사포는 위대한 시인으로 자라났다. 많은 여성들이 시를 배우기 위해 사

이 콘텐츠는 유료 구독 이후,
누리실 수 있습니다!

현재 구독신청은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자기만의방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