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어위키 - Ⓑ 범·다·양 아세요? 정말?

퀴어위키 - Ⓑ 범·다·양 아세요? 정말?

이야기꾼 : 나명원

5min
퀴어위키 - Ⓑ 범·다·양 아세요? 정말?
🛸
지금 다른 행성에서는 사람의 운명은 행성의 역사와 같아, 그 자체로 특별하지 않은 행성은 없으며, 어떤 두 행성도 같지 않으므로. 우리는 당신이 궁금해하는 타인의 행성을 소개합니다. 누군가의 경험과 생각, 삶에 뿌리를 둔 진짜 이야기에서 지혜를 찾아보세요. 이번에는 '나명원' 님이 흥미로운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
To be continued 섹슈얼리티와 젠더의 세계를 탐험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시리즈물. 자기방의 무지갯빛 모험은 계속됩니다!

한 성별에만 끌리는 게 당연하다고?

엥 정말...?

여자 아니면 남자, 한 종류의 성별에만 끌리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는 세상에서 한 성별에 국한되지 않는 끌림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다. 이 글에서는 두 성(이상)에 끌리는 양성애자, 여러 성에 끌리는 다성애자, 상대의 성별과 관계없이 끌림을 경험하는 범성애자를 소개한다.

다양해지고 넓어지는 개념들

사람의 성별은 두 가지뿐일까? 다음에 연재할 글에서 더 자세히 다루겠지만, ‘여자/남자’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다. 먼 옛날에는 동성에게 끌리면 동성애자, 여성과 남성에게 끌리면 양성애자 정도로만 불렀다. 하지만 성별이 두 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성적 지향성에 대해서도 한 성에 끌리는 경우, 두 성에 끌리는 경우 외에 다른 경우를 설명하는 말이 등장했다. 그러면서 양성애

웹에서 콘텐츠 보기가
곧 오픈됩니다!

더 빨리 성지식을
읽고 싶다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