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20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4.03.15

mbti t인거랑 상처 잘 받는거랑은 다른 문제인건가?
난 mbti 검사 하면 t 나오는데 상처는 잘 받는 것 같아서… 친구들도 내가 t라고 하면 너 상처 잘 받을 것 같은데 너가 t라고 해..

0
4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맨뒤에 -t,a 이게 타인에 대한 민감도 그런거일걸? F/T는 자기가 말한 예시랑은 상관 없는걸로 알고있어!

    2024.03.15좋아요0
  • user thumbnale
    익숙한 곰돌이

    질문에(상황에) 대한 어떤 사고를 먼저하게 되느냐의 차이라서 상처를 받는다-의 개념과는 차이가 있엉

    2024.03.15좋아요0
  • user thumbnale
    익숙한 곰돌이

    간단하게 멀리퍼진 예시로는 친구가 (가족이) 교통사고가 났는데 전화를 한 상황이야. 1. 보험처리는 했니? (이성적판단 2. 괜찮아? (감성적 판단 식의 사고회로가 이어진다면 그쪽 계열의 사고가 좀 더 빨리 작용한다는 거라서 나는 다른 얘기라고 생각행

    2024.03.1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너무 상처받는게 싫어서 감정을 좀 의도적으로 차단하게 되는 경우 아닐까? 감정을 덜어내려는 ‘지향성’이 mbti 설문에 묻어나온 경우!

    2024.03.15좋아요0

연관 게시글

좋아했던 사람과 파트너가 될 수 있을까 이럼 백퍼 내가 상처받을 것 같은데… 나는 스무살이고 56n일 만난 동갑 남친이 있어. 고3때 만나서 현재까지 연애중이고 대학교는 같은 지역으로 다니고 있어. 평소에 남친은 자상하고 잘 대해주는데 나도 잘 해주기도 하지만 짜증나면 바로 화내고 그러는 편이야. 남친은 이런 모습에 상처받는 것 같아. 싸울때 난 팩트라 생각하면 단어 거르지 않고 기분 나쁘게 들릴 수 있는 말들을 하고 남친은 기분 나쁘면 아무것도 하고싶지 않다고 말해. 그러면 나랑 연애하기 싫은거냐, 이 상황을 풀고싶지 않은거냐 묻고 그럼 남친은 잘 모르겠다 이래. 거기서 나는 그럼 말 좋아하지 않냐고 묻고 남친은 잘 모르겠다 이래... 그냥 본인 짜증나서..... 이 말을 들으면 난 헤어지자고 말을 해.... 남친은 그러자 그러고 난 또 다시 잡고... 그런데 내가 잡는 방식이 남친 찾아가서 안아달라하고 남친이 싫다해도 앵기려하고 그러는데 이러면 남친은 내 손목 강하게 잡고 밀치고 본인 내버려두라고 그래. 나 좋아하지 않는다 질렸다 이런 말이랑 나 비꼬는 말들 하면서. 아, 새벽이어도 본인 자취방에서 나가라고 너가 뭘 하고 어떻게 되던지 상관않겠다 그래. 나는 그래도 잡아. 내가 왜 그러는지 나도 잘 모르겠어ㅠㅠㅜㅜ 내가 이렇게 남친을 잡는건 평소에 내가 못해주기도 하고 남친이 너무 잘해주기도 해서, 이렇게 다정하던 애가 이러는 이유는 평소에 내가 상처를 너무 많이 줘서가 아닐까 싶은 마음에 더 그러는 것 같아. 나도 잘 한 것 없긴 해...!ㅠㅠ 오늘도 이렇게 한바탕 하고 안헤어지는걸로 하고 왔어. 헤어지는게 맞을까...? 이런 상황에서 나에 대한 태도가 너무 상처야. 거의 매일 만났고 첫 연애이기도 하고 기간더 짧지 않아서 너무 무섭다... 같이 처음 했던 것들도 너무 많고 이 친구를 너무 좋아하는데 그만큼 상처도 많고... 사실 헤어지고싶지 않아. 내가 잘 하면 해결될 문제일까? 이 친구가 이런 상황에서 하는 행동들이 바뀔 수 있을까? +++ 남친은 평소에 전혀 짜증도 화도 안 내!!혹시 상처받을까봐 마음이 커질수록 표현을 덜 하는 사람 있어? 그거 난데 이거 별로 좋은게 아닌데 안 고쳐져서 걱정이다 별로 마음 크지 않을땐 오히려 표현 잘하다가 마음이 커지면 표현을 안해 상처받는게 무서워서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 그냥 상처받는거 감안하고 평소대로 해야하는걸까? 보니까 내가 썸 초반에는 오히려 표현을 많이 했더라고 근데 지금은 마음이 좀 커지니까 상처 받을까 무서워져서 내가 오히려 카톡에서 전보다 관심이 없어보이더라 상대방이 내가 마음 없다고 착각하면 어쩌지? 근데 또 너무 표현하면 상처받을까 무섭고 내가 더 표현하면 지는 기분이야사소한 거로 상처받는 애랑 어떻게 친구 하지 나도 모르게 상처 줘서 손절당할 거 같음 걔랑 있음 재밌고 좋은데........ 걔 고민 들어보면 친구이면 걍 편하게 할 수 있는 농담에 상처받는 거 같아....... 걔랑 더이상 가까워질 수 없을 거 같은 느낌 남친이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토욜에 우리 집 와서 잘 것 것 같아. 다음날 일욜에 나는 1시쯤 나가야 되거든. 그러면 10시쯤 일어나서 준비하고 밥도 먹고 싶은데 그 때 남친이 집에 있으면 쪼금 불편해. 그래서 일욜에 10시 전에 남친이 먼저 나갈 때만 전날에 우리 집에서 자라고 하고 싶은데 그렇게 말하면 상처받을까..? 왠지 내가 이렇게 말하면 일요일 아침에 일없어도 그냥 먼저 일어나서 집 갈 것 같은데..
Geukrak
Geukr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