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여자는 왜 ST남자를 만났을까 흑흑 잇팁여자들 도와주라 !!!!
일단 내 남친은 잇팁이고, 주변인과의 대화(특히 여자친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특히 본인이 봐도 말을 재미없게 풀어나가 주변의 반응이 별로 좋지 않다고 하는데. 다른 잇팁분들께서는 이걸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그리고 어떤 식으로 대화 스킬을 늘릴 수 있을지 알고 싶대!!!!
예를 들면, 같은 썰을 풀어도 이야기가 빈 곳이 많아 듣는 내가 한번에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것 같아.. 주로 사실만 말하고 추가적인 단서(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등)을 말하지 않아 내가 하나하나 물어봐야하는데 어떻게 하면 나아질 수 있을까?
남친이 주로 말하는 방식: 내 초딩 동창이 k대 합격했대. 몇수를 한거지?
-> 겉으로는 몇수를 한거냐고 묻고있기는 하지만 뭔가 아니꼬움이 느껴지는 말투.
평소에는 내가 이걸 먼저 알아차리고 부정적인 반응을 해줌-> 남친이 동조
내가 바라는 방식: 초등학교때 별로 친하지 않았던 친구가 있었거든. 같은 학교 나오기만 해서 서로 알고만 있었는데, 최근에 인스타를 보니 k대 합격했다고 하더라고? 우리 나이면 5수고… 인스타 보니 꽤나 놀았던 것 같은데…이렇게까지 투자해서 올정도는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 자기는 어떻게 생각해?
-> 내용의 기승전결이 있음. 본인 생각을 먼저 밝히고 내 의견을 물음.
헐 나도 저렇게 못하는데 나도 저럴게 말해야겠다ㅠㅠ
이런..... 그렇습..... 저도 반가워요...
이건 무엇인가? 정말 그렇군요. 반갑습니다.
이런 겁니다. 그렇습니다. 저도 반가워요
지금 자기만의방 앱에서
더 많은 댓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