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20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04.25

친구들은 안 멀어졌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나는 멀어진 거 같은 느낌이야
내가 재미가 없어서 그런 거 같기도하고 요즘 예민하기도 했어서 우울해..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0
5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인간 관계보다 자기가 좋아하는 것들에 집중해봐! 나 이거 좋아하는 구나?하면서 적어도 보고

    2023.04.2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새로운 자기 사회를 만들어봐. 기존에 친구들과 조금 멀어지면 또 새로운 친구를 사귈때인걸지도 몰라. 아니면 혼자만의 세상을 키워봐도 좋고.

    2023.04.2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자기가 거리두고 싶은 걸수도! 자연스럽게 해결될거여 그러길👏

    2023.04.2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나는 인간관계는 원래 고독하고 외로운 거라고 생각해. 외롭다고 느낄때 혼자 이겨낼 수 있는 방법들을 배워나가는게 진정한 어른이 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이번에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는건 어때? 자기가 좋아하는 것들로 자신의 빈곳을 채우면 열정도 저절로 생길거고 그 열정으로 빛나서 자기가 재밌고 밝은 사람이 될 수 있을거야!

    2023.04.2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5

    오래된 친구들 이외에 좀 가벼운 관계도 만들어보는건 어때? 취미나 소모임같은걸루!

    2023.04.25좋아요0

연관 게시글

일상을 공유할 친구가 없어진 느낌이야 .... 버려진 느낌 ..... 안 그래도 친구가 별로 없었는데 남아있던 친구들마저 멀어졌어 바쁜 친구도 있지만 안 바쁜 친구가 더 많아 난 친구들한테 최선을 다한 것 같은데 친구들은 왜 날 버릴까 너무 서운하다 그래서 요즘 누군가한테 나의 하루는 어땠다고 이런 일들이 있었다고 말하고 싶은데 말할 사람도 없고 외로워자기들 나 남자친구랑 사귄지 이제 100일 좀 넘었거든? 벌써 권태기 온 거 같은데 어쩌지… 서로 바빠서 잘 못보기도 하는데 성향이 너무 다르기도하고 나는 잔잔한 걸 잘 못 견디는데 남자친구는 엄청 잔잔해 좋을 때도 있지만 내 삶…? 영역에 아무런 느낌이 없고 재미가 없는게 큰 거 같아 이게 약간 이벤트가 없어서 더 그런가 싶은데 거창한 이벤트나 선물을 바라는 건 아니야 근데 그래도 꽃한송이나 편지 이런건 줄 수 있지 않나 생각 들거든…? 여태 한번도 그런 게 없었어… 나 편지 사귀기 초반에 받아봤고 여태 없어 나는 틈틈이 뭔가를 해줬는데 바라고 한 건 아니지만 매번 똑같은 상황이라 재미가 없는 걸까ㅠㅠㅠㅠㅠ 남자친구 없어도 잘 놀 수 있어 원래 혼자 잘 놀아서 더 그럴수도… 이전에 한 번 남자친구가 나를 좋아하는 거 만큼 내가 좋아하는 거 같지는 않다고 이야기는 했었는데 그게 지속되고 있는 거 같아 이거 말해야하나… 나 그냥 뭔가 미안한 마음이 더 커…혹시 enfp익 있어? 어쩌다 enfp랑 사귀다 헤어졌거든 서로 싫어서 헤어진건 아니고 상황상 어쩔 수 없어서 헤어졌어 근데 같은 건물 다른 부서 라서 enfp는 멀리서라도 날 볼 수 있고 나는 상대방을 아예 못 봐 헤어져야해서 연락 서로 안하기로 했음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지잖아 이거 얼마갈 수 있을 것 같아?엄마가 내 우울의 주 원인인데… 이제는 그냥 내가 문제인가 싶어 친구 사귀는 것도 클수록 잘 못하는 것 같고 사람과 지내는 거 자체를 갈수록 어려워하는 것 같아 그냥 누굴 만나도 나랑 있으면 재미있을까? 좋을까? 이런 생각밖에 안 들어서 불편해져 엄마 눈치 보던 게 그냥 사람한테 눈치 보는 게 돼버렸어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인간관계 너무 어려워 우울해 어릴 때는 밝고 친구도 잘 사귀었던 것 같은데 갈수록 심적으로 거리가 멀어져서 누구든 불편해졌어 이렇게 살아갈 수 있을까 혼자는 또 외로워서 우울하고 노답 인생이다남자친구가 갑자기 타지로 내려가게 됐어 갑자기 장거리 하려니까 마음이 너무 복잡해 지는 것 같아 난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야.. 안그래도 일주에 한번 보는데 이주에 한번 보려니까 진짜 잘 지낼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 남자친구는 거리만 멀어졌을 뿐이라고 하는데 정말 그럴까.. 이럴땐 어떻게 마음을 달래야 해.. 장거리 연인들은 어떻게 지내..?
Geukrak
Geukr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