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지금 자기만의방 가입하면? 10만원 드려요!
back icon
홈 버튼
검색 버튼
알림 버튼
menu button
PTR Img
category

성·연애

input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2.05.30
share button

Q. 날 좋아해서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분이 계시고, 나도 그 분이 싫지 않아. 근데 만나기 겁나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
전에 만났던 사람때문에 내 자존감이 엄청 내려갔나봐… 전 애인은 내가 먼저 고백해서 만났고, 만나는 동안 그 사람이 날 안좋아하나 매번 불안을 느꼈어. 나 혼자서 계속 작은 표현에 엄청 의미부여하면서 5개월을 사귀다가 결국은 그 사람이 날 많이 안좋아한다는 걸 깨닫고 헤어졌어. 헤어지고서도 너무 힘들어서 매달렸는데 그때도 자꾸 연락하는 거 무섭다고 얘기듣고 그제서야 정신차리고 번호 삭제했었어.(열두시간에 한번정도..? 이틀 연락했오…답장이 없어도 계속 연락했다는게 무섭다는 거 같아)
그렇게 헤어지고 조금 시간이 흐른 다음에 지금 나한테 연락하는 분을 만나게 됐는데, 나는 이분이 먼저 표현하기 전부터 호감이 있었고 그분의 삶의 방식들이 맘에 들었어. 그리고 최근엔 이 분이 적극적으로 나를 좋아한다는 티를 내는데도 이 사람이 날 안좋아할 걸 먼저 걱정하게 돼. 내가 진짜 이 사람이 좋아할만큼 괜찮은 사람일까? 내 모자란 모습을 보고서 나한테 정 떨어지면 어떡하지? 내가 이 사람한테 온 마음을 줬는데 나를 부담스러워하거나 싫어하면 어떡하지? 그런 생각만 들어서 이 사람을 맘편히 좋아하지 못하겠어. 지금 나는 이렇게 자존감이 낮은 상태인데 연애를 해도 괜찮을까? 그 사람한테 너무 실례를 하는 건 아닐까? 연애하기 너무 겁나….

0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아직 댓글이 없어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