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11.11

Q. 현실적인 상황 때문에 서로 더 지치기 전에 좋은 기억만 남았을 때 헤어지는게 어떠냐고 말했어..
장거리고 서로 일이나 여러 상황 때문에 앞으로 만날 시간을 내기가 정말 어려워졌거든..진짜 왕복 6시간 걸려서 가도 3-4시간?밖에 못 만나게 되어서..그리고 나도 심적으로 좀 지치기도 했고 여유도 없고..

서로가 너무 지치고 바닥을 보기 전에 헤어지는게 어떠냐고 물었고..남자친구도 처음엔 당황해하더니 생각해보니 너의 말도 맞다..하고 헤어지기로 했어.

그리고 내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너무 아쉬운게 많아서 엉엉 울다가 결국 전화해서 급하게 헤어지느라 못했던 말들 다 털어놓고 그러니까 마음이 홀가분해지더라고. 정리도 되고.. 그렇게 다시 두번째 안녕을 하고 씻고 자려는데 전화가 오더니..

이성적으로 생각을 해보려고 해도 너무 갑작스럽고 이건 아닌 것 같다, 우리 다시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하길래 일단은 알겠다고 했어.

일주일동안 연락 안하고 서로 각자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이야기를 나눠보는데 한명이라도 헤어지는게 맞다는 생각이면 그 의견을 따르자고..

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미안한 마음도 있고 아쉬운 마음도 있는데 난 정말 생각 많이 하고 헤어지는 쪽으로 결론을 내렸는데 이러니까 흔들리네..

자기들이라면 어떡할래?
서로 첫연애라 너무 어렵다..

1
6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총명한 고래

    진짜 서로가 좋은 커플인데... 이래도 어쩌다가 자꾸 남친기준에서도 여친생각나고 여친기준에서도 남친 생각날듯. 나는 우선 한동안 더생각하고 정리를할거면 하고 더 사귀는거면 사귀는걸로 하는게 좋겠어. 세상은 롤러코스터처럼 풍요로울때도 힘들때도 있으니까. 그냥 잘해결했으면 좋겠다.

    2023.11.11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아직 마음이 남아있다면 좀 더 묵혀두는 게 서로에게 더 좋을 거 같아. 해외갔다고 생각하고 시간을 가지는 느낌도 좋고... 일단 좀 더 서로 대화를 하면 좋을 거 같아...ㅜㅜ 너무 나도 안타깝다...

    2023.11.11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헤어져야 할 이유가 있을까? 자기 말 들어보면 상대도 자기도 이성적으로 생각 할 줄 아는 사람이고 좋은 사람들 같은데, 상황이 나아질때까지 못보면 못보는대로 연락 못하면 못하는대로 서로 기다리고 접점이 없어도 아쉬워하고 그리워하면서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리는 그런 사귀는 사이 아닌 사귀는 사이를 유지해보는건 어때? 서로 좋다면... 그러다가 둘다 마음이 서서히 사그라지면 헤어지게 될 수도 있는거고 ... 상황이 안되면 그 상황에 맞춰서 하는것도 난 연애라고 생각해! 굳이 매일 만나지 않고 연락을 자주 하지 않아도 마음이 변하지 않는게 사랑이잖아

    2023.11.11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나 정확히 이런 느낌으로 차였어...나는 해외 장거리라 1년내내 붙어있다가 갑자기 언제 다시 볼지 모르는 상황이었는데, 저렇게 말하더라고. 자기는 결국 헤어질거야. 흔들리지 않을거야. 내 전남친 보는 것 같아서 아픈 말 잔뜩 하고 싶지만, 자기가 생각했을때 맞는 선택 같다면 그래야지 뭐.

    2023.11.11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정말 미안한데 그 하고 싶은 아픈 말들 해줄 수 있을까? 상대방의 입장에선 어떤 충격으로 다가왔는지 이해하고 싶어..힘들다면 안해도 돼! 댓글 고마워 자기야

      2023.11.1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이 상황을 견디면서 이 관계를 지속할만큼 사랑하지 않는거고, 상대방이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거라는 믿음이 없는 거잖아. 그리고 자기자신의 마음이 즐겁지 않을까봐 물러나는 겁쟁이고. 근데 굳이 이해해야될까? 헤어지자고 한 이상 진짜 헤어지든 다시 만나든 예전같지 못할텐데. 상대방한테 솔직하기만 하면 돼 다른건 불필요하니까. 자기가 헤어지는 마당에 아직 연인인것처럼 배려해봐야 상대방은 더 납득하기 어렵고, 자기는 진짜로 상처주는 말을 해서 상대를 떼어내야 할거야.

    2023.11.12좋아요1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