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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어있는 자기2022.02.15

헬스 PT 더 받을지 말지 고민중이야🥺❤️

헬스장은 넓고 기구 많은 곳이 확실히 더 좋겠지?

내가 다니는 헬스장은 젊은 층보단 중년층이 많고
리모델링 했어도 좀 오래됐고 기구는 그리 많지 않아,,,

피티 10회 배웠었는데 이제 좀 기초가 잡혀간다
싶으니까 다 끝나감 ( •︠ˍ•︡ )

10회 더 배우시라고 권유하시는데 880,000원 일듯
(*올해부터 팀장 승급해서 가격 올랐대)
(*난 12월 말에 10회에 660,000원 할 때 끊었음)

어떡할까?
피티쌤은 좋은데 헬스장 환경은 아쉬워서 그거에 비해
비싼 돈 같으니까 고민돼ㅠㅠㅠ

그냥 훗날에 여유 생기면
더 넓고 기구 많은 그런 헬스장 가서 피티 받는게
나을까?

조언 부탁행 ‽

+ 현재 배운 운동은
-스미스머신 (스쿼트, 런지, 푸쉬업, 벤치프레스, 비하인드 넥 프레스)
기본 바벨 드는 프리웨이트 스쿼트,
레그 프레스 머신
파워 레그 프레스 머신
레그 익스텐션
데드리프트 (기본 바벨 20kg 가능)
랫풀다운
시티드 로우
숄더프레스 머신
로우머신
덤벨 레터럴 레이즈 (이건 핑크색덤벨로 해봄)
상하체 섞어 말했는데 이정도 배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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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피티는 기구 많은게 중요한게 아니고 체형과 목적에 따라 운동의 기초, 정확히 어떤 부위를 인지를 깨우고 쓸지를 배우는게 중요한데 그런 부분을 잘 가르쳐줘? 그런 선생님한테 배워야 안다치고 혼자 운동할때도 활용을 할 수 있어. 머신 운동보다 머신없이 맨몸으로 컨트롤 해야하는 프리웨이트 기초를 제대로 배우면 운동독립(?) 할때 더 좋을 거야! 정확한 자세라는게 몸마다 적용방법이 다르니까 피티를 받는거거든~체형마다 더 나은 가동범위와 컨트롤 가능하게 하는 해법도 조금씩 다르고 그 부분을 배우고 있는지를 잘 체크해~!! 운동하는 자기 언제나 멋져!

    2022.02.15좋아요2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운동하는 자기 넘 멋져... 근데 가격이 갑자기 엄청 오르긴 했다ㅜㅜ!!! 괜찮은 가격대로 좋은 환경의 다른 피티쌤을 찾아보는 건 어때??

    2022.02.15좋아요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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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티 받으면서 했던 운동 종류 정리겸 공유! 각각 운동 방법은 유튭에 검색하면 다 나오니까 pt 안받는 자기들도 유튜브랑 같이 참고하면 좋을거야! 1. 스텝박스 맨몸 운동(땀내고 심박수 올리는 워밍업으로 좋음) 슬로우버피 20*3세트 사이드스탭 30*3세트 마운틴클라이머 50*3세트 2. 기구운동 - 15개 3세트 렛풀다운, 체스트프레스, 숄더프레스, 씨티드로우, 백익스텐션, 레그컬 - 12개 3세트 어시스트풀업, 인클라인 해머벤치, 펙덱플라이, 레그프레스, 케이블푸시다운, 힙쓰러스트, V스쿼트(등 대고 or 마주보고) 3. 프리웨이트 - 맨몸 20*3세트 크런치, 크런치리버스, 스쿼트, 와이드 스쿼트, 스플릿 스쿼트, 레그레이즈(죽어도안됨..) - 케틀벨,덤벨 혹은 바벨들고 12*3세트 케틀벨 스윙(와이드 스쿼트로), 덤벨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덤벨 스티프레그 데드리프트, 스티프레그 데드리프트, 루마니안 데드리프트, 불가리안 스플릿 스쿼트, 원레그 데드리프트 두서없이 정리하긴했는데 여기에 내가 차곡차곡 자세히 추가해놓을게!🏋 헬스 웨이트 트레이닝 루틴 🏋 나는 우선 이런저런운동은 많이 해봤고 요즘 헬스를 재밌게하고있는데 피티가 가격이 좀 부담스러워서..유튜브로 영상보면서 방법 배우면서 하고있어! 헬스하면서 무슨 기구 해야할지 모르는 자기들 참고용으로 내가 제일 자주하는 루틴 2개 공유할게! 혹시나 다칠수있으니까 너무 무겁지않은 무게로 자주드는방식으로 해! 루틴 1. - 벤치 프레스 (12x3) - 스쿼트 (12x3) - 벤트오버 바벨로우 (12x3) - 라테랄 레이즈 (12x3) - 바벨 바이셉스 컬 (12x3) - 트라이셉스 푸쉬다운 (12x3) - 조깅 10분-20분 - 5분 복군운동 [https://www.youtube.com/watch?v=tjZm34Kfpmg] 루틴 2. - 인클라인 덤벨 프레스 (12x3) - 데드리프트 (12x3) - 랫풀다운 (12x3) - 어깨 프레스 (12x3) - 프리처 컬 (12x3) -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12x3) - 조깅 10분-20분 - 5분 복군운동 [https://youtu.be/yFBUpx-JRrU]파워 레그프레스 210키로 데트리프트 140키로 스쿼트 130 키로 드는 여자라 남자들이 도망간다... 🫠🫠🫠🫠🫠🫠🫠🫠🫠 (헬스장에서도 도망간다) 그래서 싸우면 니한테 질것같단소리 100명중 100명한테 듣는다ㅜㅠ 나는 사실 >> 실상 개미스끼 한마리 못죽이는 왕겁쟁이 개소심이 인게 함정이다..🫠🫠🫠 결론: 운동하면 남자들 이길수있다. 자기들 나 너무 고민인데 이거 골라주라ㅠ 내가 헬스 첨 다니려고 하는데 헬스장을 어디 갈지 매우 고민이야... 첫 번째 헬스장은 집에서 5분도 안 되는 거리에 있고 기구도 진짜 다 있고 좋은데 가격이 3개월에 20만원 이상인 거 같아..! 그리고 두 번째 헬스장은 집에서 걸어서 20분 정도 거리에 있고 기구 많고 괜찮은 헬스장이야 가격은 3개월에 13만원 정도 하더라! 첫 번째 헬스장은 일반 회원권 끊어도 기구 사용법도 알려주신다 하고 시설도 너무 좋은데 단점이 내 기준 가격이 조금 비싼 거....? 글구 두 번째 헬스장은 가격이랑 시설 다 만족하는데 집에서 좀 멀다...? 자기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할 거야?? 나 너무 고민돼ㅠㅠ 다들 헬스장 가면 기구 어떻게 사용해? 난 소심해서 런닝머신 말고 다른 걸 할 수 있을지 고민이야 ㅠㅠ
Geukrak
Geukr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