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따사로운 기쁨2023.08.03

Q. 한 3년전에 남친만나면서 콘돔으로 피임 하더라도
200%예방은 아니라 임신은 절대 싫어서
야로즈 경구피임약을 산부인과에서 처방받아서
2년넘게 꾸준히 복용했거든.

원래 난 생리 엄청 규칙적이고 피도 많이 나오는 편이었는데 피임약 복용하고 첫 1년정도는
피가 나오긴 나왔는데 시간이가며 양도 점점 줄어들고 아예 안나오기도 하더라구.

중간에 산부인과가서 물어보니 자궁내부가 얇아져서 안할수도있는데 약복용때문이라 걱정안해도 된다고 하며 그래도 걱정되면 한달 쉬어보면 잘나오는거 두눈으로 볼수있다. 해서 한달 쉬고 두눈으로 보고 다시 약 복용했거든. (재복용시 또 생리는 거의 안하고 지나가거나 살짝 피같은거 검게 나오는정도. 거의 소량)

근데 올초 남친이랑 헤어지구ㅠ 잠시 약 중단하려구 6월말 생리시점(위약먹는 시점이지 생리는 안함) 7월부터 멈췄는데 7월도 생리가 안나오더라구! 그래서 병원에 갔는데 의사쌤이 퇴근시간이라 그런지 다다다 얘기하면서 초음파 보구 그러더니 생리유도주사를 놓겠다는거야. 그래서 내가 그걸 꼭 맞아야하냐 하니 보통 피임약 끊구 두달되도 안나오면 맞아야한대서 저 지금 한달지난거니 다음달까지만 기다려보겠다 했거든.
그냥 갑자기 놓으려는 것도 좀 당황스러웠고 문제는 아직 없는 것 같아서 검사만 하구 나왔는데
사실 좀 불안해 ㅠㅠ

혹시 피임약 장기복용(2년이상) 하며 나처럼 아예 생리안하고 지나가는 경험있는 언니들 있을까? 문제없었는지?
생리유도주사도 맞아본적 있는지도! 찾아보니 몸에 안맞는 사람들 엄청 고생하던데 ㅜ
인위적으로 그렇게 주사를 꼭 맞아야 하나..?
불임가능성도 높이고싶진 않은데 불안해서 질문해봐! (피임약복용이 불임가능성 높이는건 아니랬음!)

0
2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나는 피임약 복용 경험은 없지만 유도주사 경험있어서 댓 남겨! 학창시절에 5~6개월 동안 안하는게 심각한 것 같아서 병원갔는데 어려서 그렇다곤 걍 냅다 주사 맞히시더리고... 다리가 약간 마비온 것 같긴 했지만 곧바로 생리했어 주사가 마냥 나쁜 건 아닌 걱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도 덧붙여,,,

    2023.08.03좋아요1
  • deleteComment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