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08.27

Q. 지적장애인 인데 고등학교 들어와서 친하게 지낸 친구가 있는데 친구도 지적장애인 이야 3년내내 같은반 이었고 지금도 우린 전공과 1학년 인데 지금도 친구랑 같은반 인데 고등학교때는 친구가 잘 모를때 내가 많이 도와줬는데 지금은 친구가 기능대회에서 동상도 받아오고 또 입학식때 신입생 대표로 선서도 했거든 또 운전면허 배우고 싶다고 낮에는 학교에서 친구들이랑 놀고 밤에는 짧은시간내에 공부 정말 열심히해서 2종 필기시험에 70점으로 한번에 붙었다는데 나도 전교회장도 해보고 자기주장대회 에서 1등도 하고 또 전국대회 에서는 3등도 했거든 제일 친한 친구가 잘하는 모습을 보니까 나도 이런점이 내가 나쁜건 알지만 솔직히 친구가 부럽기도 하고 못하는 부분도 있지만 조금이라도 잘하면은 뭔가 친구한테 약간 질투심이 느껴져ㅠㅠ 이런점이 내가 너무 나쁜걸까??

1
3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나쁜 게 아니라 질투 또한 자기 감정 중 하나일 뿐이야! 그걸 억지로 부정하거나 판단하려고 하지 말고, 오히려 잘 들여다보자. 자기가 질투를 느낀다는 건 그 친구와 자기를 비교하고 있다는 거잖아? 자기는 자기만의 능력과 재능이 있는 개별적인 인간이야.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그러니까 너무 당장의 결과들에 연연하지 말자 ㅎㅎ 자기는 충분히 잘 하고 있으니까!

    2023.08.27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그래도 자꾸 질투심이 들고 거기에서 벗어나기 어렵다면, 그 친구와 당분간 조금 거리를 두고 자기 중심을 찾는 것도 방법이라 생각해.

      2023.08.27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친한친구가 고등학교때는 못했는데 너무 잘해서 내가 질투심이 들었나봐ㅠㅠ 난 나만의 잘하는걸 찾으면 괜찮은거였어!! 고마워 자기야ㅑ❤❤❤

      2023.08.27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