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폭주]BEST 토이 + 젤 초특가 보러가기 >
back icon
홈 버튼
검색 버튼
알림 버튼
menu button
PTR Img
category

이슈

input
profile image
쑥쑥 직박구리2024.07.29
share button

전에 티메프 사태 피해자로 글쓴게 있는데 오늘까지도 여러차례 열받고 정리해볼겸 써본다..

1. 티몬 사태가 터지고 여행사측에서 먼저 티몬결제 취소요청을 해옴
2. 상황파악을 위해 티몬측에 연락했으나 연결이 안됨, 여행사 연락하니 대금결재 문제로 티몬측과 취소하고 오면 여행사측에서 재결제 후 다시 여행진행하겠다고 함
- 여기까지만 해도 상황의 심각성을 몰랐다…
3. 티몬 고객센터 연락을 계속 시도 허나 연결이 안됨
4. 129번의 통화 시도 끝에 연결이 되었으나 상담사 연결은 30분만에 됨 그리고 환불 접수해주겠다 말만하고 나머지는 여행사랑 얘기하라 하고 끊음
5. 갑자기 환불 접수는 했으나 판매자가 환불승인을 해줘야만 환불처리가 된다고함
6. 지금껏 내 여행을 담당했던 담당자에게 바로 연락을 함 하지만 전화연결안됨
7. 여행사 고객센터측에 문의하니 1:1로 통화연결하여 환불취소 확인 후 여행 이행여부 따지고 있으니 좀만 기다려 달라고함

- 난 여기까지만 해도 환불취소 확인되면 바로 돈 들어오는줄 알았음ㅜㅜ

8. 다음날 티몬측에서 환불을 자의로 못해주니 카드사로 연락해서 신용카드대금이의신청을 하라고함 (난 체크카드로 했는데ㅜ)
9. 카드사로 철회 민원을 일단 넣음(영수증 첨부) 주말이여서 고객센터 연락은 안됨..
10. 고객센터 열리자마자 카드사에 전화하여 카드대금 이의신청 공문 넣고 10일안에 환불관련 연락이 올거라고 희망적인 소식을 들음
11. 뉴스에 국가에서 5600억을 지원한다. 큐텐 대표가 입장문을 냈다라는 기사가 뜸
-내가 돈을 돌려받을수 있을거란 희망이 더 커짐
12. 얼마 지나지않아 여행사에서 연락이 옴
여행사측에서 제안을 두가지 했는데
1) 여행일정 완전취소
2)재결제 후 여행 일정 그대로 진행
여행사측에서는 환불접수된것 확인처리는 해주나 돈을 돌려주는건 티몬측이니 돈이 언제들어올진 알바가 아니고 재결제를 한다면 이중결제가 된다는건 어쩔수 없다는 입장
13. 심지어 이것을 오늘안으로 결정하라는것임 내일 오전에 다시 연락을 주겠다 함
- 금액이 한두푼도 아니고 백단위가 넘어가는 금액을 결제한 나는 당연히 고민이 됨..
14. 일단 고민하고 또 고민
15. 갑자기 오후 느지막히 여행사에서 다시 연락이옴 시간이 없다면서 지금당장 결정을 내리라고 함
16. 이때까지만해도 희망적인 뉴스를 봤던 나이기에 재결제를 결심
17. 하지만 또 일시불결제를 하기엔 불안하여 3개월 할부로 때림 여행그대로 진행하기로 결정
18. 갑자기 큐텐에서 기업회생 신청했다고 뉴스가 뜸 이제 난 망연자실

갑자기 여행사에서 재촉할때 알아봤어야 했는데 ㅠㅠㅠㅠ 지금껏 계획하고 부풀어 있던 희망땜에 재결제한건데 이젠 그냥 찜찜한 여행이 되버렸어… 다시 취소할래도 수수료생겨버려서 아까워서라도 못해ㅠㅠ


0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아직 댓글이 없어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