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2.03.11

Q.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이랑 성 접촉이 있었는데 감염된 것 같아. 음순 쪽이 가렵고 화끈거려서 봤더니 닭벼슬 모양 돌기가 나 있길래 놀라서 산부인과에 갔어.

육안으로도 Hpv 감염 소견을 말씀해주셨고 추가로 hpv와 std 검사를 진행 중이야. 며칠 지나야 결과를 알 수 있대…

삽입은 없었지만 성기끼리 닿았고, 수치스럽게 생각하는 대목이지만 콘돔 없이 닿았어. 핸드잡, 키스, 커닐링구스가 있었고 펠라티오는 거절했어. 삽입 시도가 있었기에 질 입구와 항문(그리로 미끄러져서) 부근에도 상대방의 성기가 닿았어.

기분 탓인지 목도 좀 칼칼한 것 같은데 목이나 항문에 바이러스가 감염되었는지 확인하려면 부위별로 추가로 검사를 받아야 할까? 너무 두렵고 화가 나…

나는 이전에 아예 성적 접촉이 없었어서 감염이 이번 상대방으로 인한 게 거의 확실한 것 같아. 상대방에게 검사 및 치료 비용을 청구해야 하는데 내가 할 수 있을지 자신이 없어. 법적으로는 상대방이 자신이 보균자라는 걸 알고 있었다는 증거가 있어야 조치가 가능하다는데, 잡아떼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감정적으로 정리가 끝난 상태에서 감염 사실을 알게 된 거라 그냥 내가 용서해버리면 어떡하지 싶기도 하고.

어떻게 말을 하는 게 유리할지 몰라서 아직 감염 사실은 상대방에게 말하지 않았고 검사 결과 나오는 날 만나자고만 한 상태야.

내일 산부인과에도 다시 이것저것 여쭤볼 거지만 혹시 관련해서 대응 방법을 나눠줄 사람들이 있을까 해서 자세하게 상황을 써봤어… 너무 당황스럽고 도움이 필요해 ㅠㅠ





8
13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자기.. 많이 불안하고 무섭겟다.. 나는 아는 친구가 반대의 경험이 잇는데(남자에게 감염시킨) 그때 내가 그 친구한테 엄청 뭐라고 햇엇어.. 어떻게 상대방의 인생을 망가뜨릴 수 잇냐고.. 그건 범죄라고.. 나도 결국 그 아는 친구랑 크게 싸우고 절연까지해서 자세한 소식은 모르게 되엇지만- 내가 들은 거까지는 그 친구도 그 사실을 상대방이 바로 알앗고 (며칠 안에) 상대방이 만나자해서 피해보상 청구?햇다고 들엇어. 자기도 너무 겁먹지 말구 변호사 알아보구 결과 나오면 그렇게 진행해봐.

    2022.03.11좋아요5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공감해줘서 고마워 ㅠㅠ 내가 알아본 바로는 상대방의 검사 이력 등 자료가 있어야 법적으로 진행 가능하대. 상대방이 검사 받은 이력이 없거나 해서 법적 대응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싶어서 머릿속으로 수십 가지 시나리오를 써보고 있다 ㅠㅠ

      2022.03.11좋아요3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쉽지 않구나.. 그래두 마음 단단히 먹구.. 밥도 잘 챙겨먹구 결과 나올때까지 일상을 잘 챙기면서 준비하길 바라 . 자기 화이팅 !

      2022.03.12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너무 당황스럽겠다.. 나라면 만나는 날 폰으로라도 대화녹음같은거 살짝 할것같아. 만약을 위해서.. 대화내용도 자연스럽게 티 안나게 상대방 대답 잘 이끌어봐 내 경우에는, 나는 증상생겨서 병원진료받았는데 파트너는 전혀 증상도없어서 본인은 보균을 모르기도하더라. 결과적으로는 내가 옮은거였어서 같이 진료를 받긴했었어. 결과가 어떻게 되든 자신을 원망하면서 시간 보내지는 마. 지난 선택의 책임을 지는 선택을 해 나가면 되는거고 다음부터 안전한 선택을 하면 되는거야. 힘내보자

    2022.03.13좋아요3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고마워 ㅠㅠ 녹음은 잊지 말고 꼭 해야겠다. 나 자신을 원망하지는 않으려고 하는데 불안함과 우울감은 어쩔 수 없이 드네… 혹시 상대방과 어떤 관계였는지 물어봐도 될까? 나는 연인 관계가 아니라 상대방이 어디까지 책임 지려고 할지 예측이 안 돼. 지금 느끼는 불안도 상대방이 그냥 모르는 척 도망가 버리고 나 혼자 모든 걸 감당해야 할까봐 하는 걱정으로 인한 게 커… ㅠㅠ

      2022.03.13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그때 그사람은 알고지내던 편한사이였는데 평소 나한테 호감을 보이던사람이었어. 어쩌다 술마시고 관계를 하게됐고 내가 병원진료받게 되는 그런 상황생기니까 미안해하고 본인도 검사받아보고는 치료받고 그랬었어. 나랑 잘 될 수도 있었는데 그때 알고보니 유흥업소도 다니고 그랬다고 하길래 진짜 경악하고 딱 끊어냈지ㅜ 여튼 나한테는 지나간 일이고 지금은 아무상관없는일인데, 지금 자기한테는 눈앞의 일이니까 정말 걱정된다. 대응하려면 정신 똑바로 차리고 있자. 잘 해결되길 기도할께!

    2022.03.13좋아요2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고마워 자기야! 정신 똑바로 차리고 잘 마무리해봐야겠다. 치료 잘 받고 나도 얼른 이 일이 아무 상관 없게 느껴졌으면 좋겠어. 고마워!

      2022.03.13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하나만 말해주자면 그렇게 불확실한 상황에서 노콘으로 비벼대고 균까지 있는 남자라면 평소에 성병검사 한번은 해봤을거야 지도 무섭거든 ㅋㅋ

    2022.03.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본인은 검사해본 적이 없다네… 증상이 있었던 적도 없고 아예 이런 쪽으로 제대로 알아본 적도 없나 봐… 하하

      2022.03.2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자기야!! 안전하게 해결은 잘 되었을까? 간만에 지나다가 어찌되었나 걱정되서...

    2022.04.16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자기야 걱정해준 마음이 너무 고맙다! 참 많이 지나서야 일이 마무리되었어. 결론부터 말하자면 세균성 질염 두세 가지 말고 다른 std는 안 나왔고 hpv도 음성이었어. 산부인과에서는 육안 소견으로 조직을 떼어서 검사해보자고 했는데, 검사가 힘들게 되어서 미룬 사이 다른 산부인과 가서 진료 받아봤더니 hpv가 아니라 하네! 육안상 돌기도 호르몬으로 인한 유두종이고 질병 없는 여성들도 많이 가지고 있는 거래. 일시적으로 커질 수도 있는 거고 내가 평소에 유심히 보지 않아서 몰랐을 수도 있고.

      2022.06.26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두 번째 산부인과 가기 전에 상대방 남자를 만났고, 잠수를 타는 등 최악은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내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대도 아니었어… 안전이나 질병 관련 성 지식도 거의 없다시피 했고, 자기가 할 수 있는 게 있으면 하겠다는 말은 했지만 적극적인 노력이나 실제적인 지원, 정서적 위안도 거의 얻지 못했지… 생식기 건강을 차치하고서라도 상대방과 관계의 진정성이 나를 괴롭게 한 것 같아. 이후 관계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고서는 질염 증상이 사라지지 않아서 후회스러운 마음을 곱씹게 되는 게 힘들었구.

      2022.06.26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솔직히 건강이나 생활 면에서 입은 타격이 적지 않지만 이미 일어난 일 다시 반복되지 않게 마음을 다잡게 됐어. 남자를 만나고 잠자리를 하는 나만의 기준도 정리해보고 성 지식도 보완하고 질 건강도 열심히 챙겨 보려고! 가장 불안하고 힘들 때 여기 찾아와서 털어놓았는데 자기처럼 위안과 조언을 나누어준 자기들이 있어 조금 나았어. 자기도 어디서든 행복하고 건강했으면 좋겠다! :)

      2022.06.26좋아요2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