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12.27

Q. 자기들 혹시 카페나.빵집.식당등등 알바말야
경력없어도 뽑아주나?자격증 준비땜 퇴사했고
통장이 텅장이라 3갤 단기알바하려고..

0
21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사장님 맘임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오늘면접본곳은 경력없다니까 면접없던걸로 하겠다고 까임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그런 쪽은 최소 6개월에서 1년 이상 보지 않나 어딜 가나 3개월이면 수습 딱 끝나는 시기라서 기업체에서 단기 알바용 공고를 낸 게 아니라면 잘 안 받지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근데 단기가 더 안 구해질 거야 어떻게 보면 당연한 거임 장기 알바 -> 수습 기간 가지고 가르치면 돼서 경력 없어도 가능성 있음 단기 알바 -> 수습 기간 없이 바로 업무 투입 되어야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업무 능력이 갖춰져 있어야 함 서류에서부터 떨어진 거라면 해당 매장들은 경력직을 뽑고자 했던 것이니 어쩔 수 없는 거고 다른 쪽 알바도 같이 알아보는 게 좋지 않나 싶네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그래야겠다..고마워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경력 없어도 서류 붙이고 면접 함 보자 하는 곳은 어느정도 상황 대처 능력이 될지, 업무 이해도를 아는 부분이 있는지 등을 볼텐데 그게 부족했다고 느꼈을 때 채용 안 한 거일 확률⬆️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난 식당에서 홀서빙 일 많이 했았는데 경력 없으면 거의 안 뽑더라 난 10번 이상 지원하다가 겨우 합격돼서 경력 만들었더니 그때부터는 어딜가도 다 뽑아주고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그건 너무하다 말을 왜 그렇게 하지... 진짜 경력 있는 사람들만 뽑을거면 없는 사람들은 경력 어디서 쌓으라고 그러는건지... 초보자도 환영이라고 공고에 써놓고 안뽑으면서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그니까 초보자 가능 이라고 써놓은곳 지원했는데 서류에서 탈락 나 3주간 40곳 넣은듯 싶다 단기(쿠팡2번)나간게 전부..답답하다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자기 진짜 너무 고생한다ㅠㅠㅠㅠ 일단 내가 추천하는건 대면 면접보면 무조건 웃는거! 다들 나 떨어트릴때 인상이 너무 좋은데 아깝다고 하다가 그 인상 좋은거 때문에 겨우 합격한거긴하거든 서비스직한테는 특히 더 중요한 부분이니까...! 너무 기 죽지말고 힘내서 열심히 지원해봐 그러다가 곧 합격할거야!!! 빠샤빠샤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나 이십대후반이고, 알바경력 제로로 일찾았어. 지금은 카페알바 두군데서 하는데 둘다 경력보다는 배울 의지랑 커피에 대한 관심도를 더 보셨어. 난 경력 제로였는데, 커피랑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커서 이런거 위주로 얘기하기도 했고 호기심 많아서 질문도 이것저것 준비해가니까 좋아하셨던것 같앙! 둘다 개인카페. 근데 여튼 사람마다/ 매장마다 달라서 모르겠넴... 내가 아는거 하나는 경력 너무 길어도 안좋아해. +베이킹은 어나더레벨이라 경력있는게 좋을겨...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아 근데 단기알바면 경력 있는사람 선호해 ㅠㅠ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왜냠 인수인계 해줘야 하는데 그것도 일이더라구. 금방 관둘거 알면 또 뽑아서 또 인수인계 해야하니까 소요되는것도 많고 그렇더라 ㅎㅎ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5

    난 특이한 자격증때문에 뽑혔어 ㅋㅋㅋㅋㅋ 그리고 좀 큰 프차 가봐.. 작은곳은 경력없음 면접도 안 보더라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6

    난.. 공항에서 홀서빙했는데ㅋㅋㅋ 공항 가까우면 한번.. 가봐.. 일손부족해서 잘뽑혀.. 근데 몸 망가져도 괜찮으면 가.. 하....

    2023.12.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7

    카페는 좀 그런게 있어ㅠ 빵집은 잘 모르겠지만 식당은 잘 뽑던데 3개월 단기는 잘 안 뽑더라...ㅠ

    2023.12.27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