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07.28

자기들 생각이 궁금해.
내가 전 직장에서 친하게 지내던 선배 a,b가 있어
이 둘은 동기고 나이는 b>나>a순으로 많아.
근데 주로 셋이 모이면 a가 늘 샀어
a가 원래 잘 베푸는 타입이라
근데 내가 세 달 전에 a 추천으로 지금 회사로 이직했고 감사의 의미로 a,b 둘한테 곱창을 샀어.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10만원 넘게 나왔던듯?
그러고 나서 한 달 전에 b랑 둘이서 같은 곱창집에서 보게 됐는데 나는 당연히 반띵할 생각하고 온 건데 화장실 다녀온 새 b가 계산을 했다는 거야? 그래서 너무 감사하다 하고 기분좋게 헤어졌고 오늘 또 b랑 둘이서 버섯샤브칼국수를 먹었는데 오늘도 반띵할 생각에 계산대 앞에 섰는데 b가 나한테 오늘 사는겨? 라고 물어보는 거야. 나는 b가 왜 저런 말을 하는지 이해가 안돼서 반반해요~했는데 하필 그 가게가 반씩 계산이 안돼서 일단 내 카드로 먼저 긁으라고 b가 해서 그렇게 하고 카페 갔는데 커피는 b가 사길래 내가 안 사셔도 되는데라고 하니까 부담되면 보내줘도 되고 라는겨?
뭔가 찝찝하긴 했는데 얘기 잘하고 헤어지고 버스타는데 b가 먼저 오늘 재밌었다고 하길래 나도 재밌었다고 하면서 아까 샤브샤브 값 반띵하면 얼만데 커피값 빼고 00원 보내주시라 하니까 첨엔 00계좌는? 이러더니 에이 이런말하긴 글킨 한데 저번에 곱창 9만원 가까이 나왔는데 거기서 퉁치면 안되냐는거;;
난 b가 곱창산거 진짜 까맣게 잊고 잇었고 금액이 그정도 나온줄도 몰라서 너무 당황했는데 일단 헉 제가그생각을 못했다고 알겠다 제가 사겠다 하니까 또 b가
돈 문제 갖고 글킨한데 담부터 확실히 나누자 그게좋을듯하네 이러는겨;; 그래서 내가 다시한번 이번주 회사서 사건이 있어서 곱창 샀던거 까먹고 있었다, 알겠다고 하니까 아아 오키용 이러고 대화 끝냈는데....
너무 당황스러운 거 있지...꼭 선배라고 사야 한단 법은 없는데 그냥 깔끔하게 더치페이할 생각으로 오늘 만난 거였는데 본인이 저번에 자유의지로 밥사놓고 금액을 계산하고 있었다는게.. 담부턴 안 만날거같은데 자기들 생각은 어때?

0
2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아마 먼저 a,b한테 곱창산거때문에 고마워서 b가 그 다음 곱창을 샀고..그래서 그 다음 버섯샤브부터는 나였어도 엔빵할거라고 생각했을거같긴해! 글구 내가 b였어도 전에 곱창산거에대한 보답으루 사줬다생각하구 끝냈을거같은디..

    2023.07.28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응 그리고 딴것보다도 내가 일하는 업계가 선배가 후배한테 밥사는 거 당연하게 여기는 문화가 있어서 꼭 a만이 아니라도 며칠 전에도 다른 선배가 나한테 밥사고 그랬거든. 동기 사이였으면 모르겠는데 나이도 경력도 많은 선배가 9만원이니 액수 따져가면서 사라고 반강요하니까 너무 당황스럽더라고..

      2023.07.29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