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alarm button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4.01.27

Q. 자기들 내 친구 a가 갑자기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애들 4명이서 5씩 모아서 나랑 내 친구 두명이 가서 내기로 했는데 내 하나가 갑자기 2만 내는거야.. 그래서 난 이미
낸거고 돌려달라고 못하니까 어쩔 수 없지 하는 마인드로 내가 3만 더 내자 이 생각을 했거든 근데 엄마아빠가 나보고 호구짓 하지 말라고 엄청 혼내더라..
내가 이해 안되는것

1. 5씩 하기로 했는데 갑자기 2만 내는 이유
애초에 저 2만 낸 애는 a랑 3년 같은반이었어.. 고등학교

2.대체 이게 왜 호구짓인가..

나도 돈이 하나도 없는 상태라 a한테 사정말하고 울면서 돈 3돌려받고 엄빠 줌.. 너무 미안하더라 ㅠㅠ 시간이
좀 지난 일인데 아직도 저 두개가 이해가 안되 a는 우리가 새벽에 달려와줬다고 그거면 됬다 고맙다고 했는데 난 너무 미안하더라 ㅠㅠ

0
9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a한테 돌려받은거면 넘 미안했겠다 ....나였으면 차라리 2만원만 낸 친구한테 받았을 것 같아... 2만원낸 친구한테는 얘기 해봤어?

    2024.01.27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연락을 안봐서 이야기를 못하겠더라구ㅠㅠㅠ 친구들도 다 연락안된다 해서 그냥 포기했지 뭐

      2024.01.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쓰니가 너무 착해서 어째ㅜㅜㅜ 친구라 나쁘게 얘기하고 싶진 않은데 5만원 다 같이 내기로 한거 2만원만 내고 다른 친구들 연락도 안보는거 보면 좋은사람은 아닌것같아...ㅠㅠ 2만원만 낸 친구는 그냥 잊어버리고 이해해준 a라는 친구한테 좀 더 챙겨주고 신경써주고 그러면 a도 너의 마음 이해할거야!

      2024.01.27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우웅 그렇겠지ㅠㅠ 마음이 편해지는거 같아 고마워ㅠㅠ!!!

      2024.01.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사실 상주 입장에선 너무 정신 없고 방문해준 거만으로도 넘 고마운 상황일 거야 너무 미안하면 나중에 밥이라도 사면서 그때 미안했다 이정도만 얘기해줘도 상주인 친구 입장에선 진짜 감동일 거 같아ㅠㅠ

    2024.01.27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웅 그래야겠다 ㅠㅠㅠ 고마워!!

      2024.01.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1. 이유 사실 중요치 않지 그 친구의 사정이 좋지 않았다면 이해할 수 있어 하지만 5는 못하겠다는 생각이었다면 둘의 우정이 그만큼인 거야 그 사이에서 자기가 더 해줄 건 없는 거고 나였으면 나머지는 따로 보내주는 거냐, 이것만 내는 거냐, 아니면 각각 개인 이름으로 봉투에 넣어서 전달하겠다 말했을 것 같아 말투는 조금 더 부드럽게 하겠지만 이해 되지 않는 건 이해하려 않아도 돼 감정만 상할 수 있어 2. 자기가 마음이 좋은 사람인 거야 근데 돈이 없는 상태라 다시 돌려달라고 할 상황이었다면 호구짓일 수 있다고 봐 모두 각자의 상황에 맞게 조의를 표하는 거잖아 엄빠한테 돌려줬다는 건 돈을 빌려서라도 더 채웠다는 건데 그건 자기의 능력의 위로가 아니라고 생각해 오지랖이지만 모두 개인 사정이 있고 주머니 사정이 다르잖아 누군가는 이 상황에 몹시 슬퍼하며 마음은 10을 내고 싶지만 2를 낼 수 밖에 없는 현실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대신 전할테니 맡길 사람은 보내주라고 해도 좋을 것 같아

    2024.01.27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너무 T같은 사고로 말해서 맘 상했다면 미안해 다시 돈을 돌려달라고 했을 때 자기 맘도 편치 않았을 걸 아니까 더욱이 이전 상황이 더 안타깝고 그래서 자기 마음은 충분히 전해졌을 거야 급히 연락 받아 모든 상황을 이해하고 정리할 틈이 없었을테지 조금 더 시간이 지나고 다들 얘기 잘 해서 좋은 우정 나누면 좋겠다!

      2024.01.27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아냐 오히려 제대로 말해줘서 고마워 난 저 두개가 정말 이해가 안갔었는데 자기말 들으니까 어느정도는 그럴 수 있겠구나 싶네 고마워 ㅎㅎ

      2024.01.27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