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조그만 앵무새2024.05.29

자기들 내 얘기 조금 긴데 들어봐줄래..?
남자친구랑 나는 8살차이 사내커플이야 만난지는 3달 정도 됐고, 초반에는 한없이 잘해주던 남자친구와 2주 단위로 싸우고(혼나고..) 있어서 만남 자체를 고민하고있어

여러가지 복합적이지만 몇개만 가져왔어! 일반적인 건지 봐줘,, 내가 연애 경험도 많이 없고 주변에 물어보기도 뭔가 내 남자친구 욕하는 것 같아서 망설여져

1. 외모지적
자기는 마른사람 좋아한대. 나는 보통체형 정도인데, 구체적인 목표 몸무게 물어보고 자꾸 전에 만난 사람들과 비교해. (예를 들어, 나는 이런 몸무게를 만난적이 없다.) 가슴컵도 구체적으로 알더라..
화장품도 뭐뭐하고 모르면 유투브로 공부하라고 해

2. 옷차림 지적
기본적으로 노출 많은 옷 좋아하고, 초커, 오프숄더, H라인 치마처럼 구체적인 취향이 있어, 나는 단정한 옷들을 주로 입고 다녔는데 주변 사람들 보면서 너도 저렇게 입어보라고해

3. 계산
거의 반반 또는 내가 더 많이 낸적도 있어.
나는 이런거 생각하는 성격이 아닌데 주변에서 8살 동생인데 내가 더 많이 냈다고 하니까 놀라더라고..? 물론 당연한건 아니지만 이젠 이것도 억울해ㅎㅎ

4. 테이블 세팅이나 음식 가져오는 것도 다 내가 했어
가만히 앉아있는게 얄밉더라

5. 주말 중 하루만 데이트
토요일은 쉬는 날이라서 기본 오후 5시 이후, 심할땐 오후 10시에 일어났다고해.. 나는 그 전까지 내가 하는 일들 다 연락(보고) 남겨두고, 안남겨두면 뭐라고 해. 그리고 일요일에는 내가 고정일정이 있어서 매주 일요일 저녁에 만나서 데이트해
토요일에 만나자고 했더니 자기는 일요일이 편하대, 5월동안 평일 휴일도 한번 봤어
나만 수상해?

6. 혼내기
위에서 말했듯이 싸우는게 아니라 내가 일방적으로 혼나. 나는 아무말도 할 수 없고, 그냥 알겠다, 미안하다고 해.. 이유도 이상해 왜 밥먹었다고 말을 안하냐, 왜 눈치보냐, 왜 장난만치냐 같은,,

7. 이벤트
만난지 3개월도 채 안됐고, 나는 잠자리 경험도 이 사람과 처음했는데(알고 만났어) 왜 이벤트를 안하녜..
이것저것 찔러보고 나를 혼내도 결국 이 사람 기분이 풀어지는건 (원하는건) 잠자리 같다는 생각이들어ㅠ

근데 남자친구는 성향자라는 말을 했었고, 나는 아니라고 말을 했어. 서로 강요도 아니고 맞출 수 있는건 맞춰가자 했지만 일상에서도 수직관계가 나오는 것 같아서 고민이야ㅠ 내가 선입견 가지는건가..??
이것조차 이미 판단력이 흐려진 것 같아.

결론적으로 나를 안좋아하는 것 같아.
그리고 내가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있는 것 같아.. 내 자존감이 너무 낮아지고 눈치보이고 내가 변하려고 하고있어 판단력도 흐려진게 느껴져

헤어져도 이직하지 않는이상 계속 마주칠 사람이라 신중하고 싶고, 아직 나는 좋아하는데 나를 지키기위해 벗어나는게 맞겠지?
만날때 알았더라면 만나지 않는건데.. 이런 사람일 줄 왜 몰랐을까ㅠㅠ

나 좀 정신차리게 도와줘..!

0
39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사바사고 어떤 사람인 지에 따라 정말 다르지만, 그 나이대에 언니들이 안 만나는 남자 만나지말라고 도태남 가능성도 굉장히 높고 극단적으로 말하면 나이 많은 꼰대새끼는 만나는 게 아니긴 해 (혹시 오해할까봐 절대 일반화 시키는 거 아니야 !!)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마자.. 왜 그나이까지 혼자일까 이유가 다 있는거야 (평생 혼자일듯)

      2024.05.29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전형적인 가스라이팅이네 만나지마 자존감 긁어먹네 자기가 훨씬훨씬훨씬 아까워 더 좋은 남자 만나 행복하기도 아까운데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고마워ㅠㅜ 맞아 행복하자고 하는 연앤데 너무 불행해졌어..

      2024.05.29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자기야 이미 답을 알고 있잖아.... 헤어져 당장. 지금만 봐도 너 주무르고 나쁜 애로 만들어서 구슬리려는 수작질 뻔히 보이는데 이거 계속 잡혀 있으면 자기 내적으로도 외적으로도 다 망가져. 못된 말 미안하지만 연인을 존중하지 않는 쓰레기하고는 만나지도 마. 저 ToRl는 8살을 뒤로 x먹었나....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맞아 나도 답을아는데 결심이랑 말이 안나와.. 그래도 용기내야 할 때 같아! 욕 시원하당ㅋㅋㅋㅋㅋ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헤어져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그게 정답이다!!

      2024.05.29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5

    헤어지는거 추천ㅠㅠ 나도 6살 차이 나는 남친이랑 만나고, 나를 공주 대접하는 남자는 아니지만,,, 절대 저렇지 않아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그치..? 실제로 공주 대접받는 여자는 못만난다고도 했어..공주 대접 받기 원하지도 않았는데~^^

      2024.05.29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5

      오? 그럼 그 남자가 하지 말라는거만 다해봐! 거기가 먼저 헤어지자 할듯. 옷 싸매고 케쥬얼하게 입고, 아파서 ㅅㅅ 못하겠다하고, 나 집에 빚갚는거 도와서 돈 없으니까 오.빠.가 전적으로 사달라하자. 그리고 난 아직 어려서 다른 친구들차럼 공주대접받는 연애 하고싶다해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 팁 고마웡ㅋㅋㅋ

      2024.05.30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6

    전형적인 가스라이팅 헤어지고 이직해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이직이 덜 고통스럽겠다 후 고마워

      2024.05.29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7

    에구....고생했어ㅠㅠ얼른 헤어지고 네 자신 보듬자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고생했다는 말에 울컥했네ㅠㅜ 고마워!!

      2024.05.29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8

    시대가 어떤 시대인데 아직도 저런 가부장적인 사고를? 일단 본인 취향을 들이밀고 눈치 주고 은근히 강요하는 것부터가 정상적인 관계는 아니야 자기야 코르셋 빡 조이면서 이상향 요구하는데 ㅋㅋ 자기도 똑같이 한번 해 줘 봐 대번에 화내고 혼낼걸? 역지사지가 전혀 안 되는 사람을 견뎌 줄 필요가 없어 그리고 연애는 평등한 관계에서 해야지 아무리 좋아하는 마음을 두고 결국 갑을이 형성된다지만 일방적으로 누군가 우위에서 혼을 낸다? 이것부터가 말이 안 돼 직장이 문제라 신중했다가는 이대로면 자기가 병들 것 같아…… 제발 하루 빨리 도망쳐 🙏🏻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8

      그 나이대에 안 팔리는 데엔 이유가 있는 거야 ㅜ 자기 1 말처럼 도태됐기 때문에 어린애들한테 그런 거야 ㅠㅠ 당연히 연하 눈엔 연상은 필터 씐 것처럼 좋아 보이는 심리가 있기 때문에! 속으면 안 돼 ㅠㅠㅠㅠ

      2024.05.29좋아요2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합리화 하려는건지 나보고도 자꾸 원하는 스타일 말하했는데 나는 원하는거 없다고 했어.. 그냥 상대방 자체가 좋은거지 이게왜? 싶어서..ㅋㅋㅋㅋㅋ 아무튼, 평등한 관계여야 하는거 다시 알려줘서 고마워!! 하도 혼나다보니 내 자신도 난 그냥 잘못한사람이 되어버렸나봐! 자기주장 강한 멋진 연상인줄알았는데.. 주장은 무슨 자기강요였어ㅠ

      2024.05.29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8

      자기 말이 맞지 ㅜㅜ 사람을 좋아할 때 이유가 붙으면 사실 그 이유가 사라지는 순간 안 좋아할 수 있다는 거잖아…… 연하도 아는 걸 여덟 살이나 더 잡수신 분이 모른다 이게 맞나 이게 나라냐…… 아무튼 어찌 됐든 자기가 지금도 앞으로도 후회하지 않을 선택을 하면 좋겠다 그 어떠한 선택도 자기 잘못이 아니야 알았지 지나간 시간에 대해서도 자기 스스로 토닥토닥 해 주고 잘 자 오늘도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9

    8살차이나는데 돈을 반반낸다고? 나 2살연하랑 사귀는데도 밥은 남친이 다사... 당장 버려........ 더 나은사람 널렸다ㅠ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그치.? 하 갑자기 돈이 너무 아깝네….

      2024.05.30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9

    글고 정상적인 남자면 여친이 저런 야한옷 입는거 그리 반기는사람 없음 그냥 너 키링으로 데리고다니고싶은거야ㅠ 버리자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자기는 너무 좋대 이렇게 섹시한사람? 내여친.. 이럼서.. 웩

      2024.05.30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0

    와 최악의 개똥차다 뭐 그런 X 같은 버러지가 다 있나 진짜 놀라서 글 읽는 내내 입이 턱 벌어짐..ㅋㅋ 다른 자기들이 필요한 말 다 해줬으니까 당장 버려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ㅋㅋㅋㅋㅋㅋ 욕 시원하당 고마워!

      2024.05.30좋아요0
  • user thumbnale
    완전한 백화

    안전이별.... 꼭 안전이별... 불안하다 그 ㅅㄲ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만나서 하려고햤는데.. 그러면 또 불쌍 코스프레할 것 같고.. 안전이별 하려면 비대면이 좋겠지..? 어차피 회사에서 보지만ㅜ

      2024.05.30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1

    보자마자 욕 갈김 아니 나이 많은 건 뭐 선택할 수 있는 게 아니니까 그렇다 치는데 외모지적과 옷 지적은 진짜 거지 같다 여친이 트로피야? 자랑하는 물건도 아니고 무슨 다 자기 취향으로 꾸미려해;; 자기가 너무 아까워!! 헤어져!!! 존중해주는 사람을 만나자 자기!!!!

    2024.05.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고마워.!..! 구러니까 지는 차은우면 몰라!

      2024.05.30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1

      진짜 헤어져 그 자식이 오억광년을 우주에서 헤매고 용서빌어도 받아주지마 자기가 훨씬 아까워

      2024.05.30좋아요0
  • user thumbnale
    특별한 호랑이

    뭐든 이뻐보일 연예초기 아닌가? 지적은~~ 본인이나 잘하라그래~ 나이도 많으면서 나이를 어디로 먹은거래??

    2024.05.30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맞아 지적할거면 만나지 말던가~~ 만난지 이주도 안됐을때부터 외모얘기하더라..

      2024.05.30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2

    내가 다 속상해....🥲 난 1살 많은 남자친구랑 사귀고 마르지도 않았는데 애기 취급 받고 공주 대접 받아! 돈은 남자친구가 더 많이 내고, 내킬 때마다 자기돈으로 밥 사줘. 장난으로라도 맨날 져주는 사람이야. 내가 말하고 싶은 건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조금이라도 더 배려해주고 싶고, 챙겨주고 싶다는 거야. 그리고 연애는 껍데기가 아니라 알맹이랑 하는 거고!! 이걸 반대로 아는 사람이랑은 만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아. 자기가 너무 아까워!!!😡

    2024.05.30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2

    별개로 그런 사람이랑 만났다고 너무 자책하지마. 어떻게 모든 걸 알고 시작하겠어? 오래 알고 지낸 지인이랑 연애해도 사귀기 전이랑 후가 다르더라. 이번 일은 훌훌 털어내고 더 좋은 사람 만나서 행복해!! 물론 혼자여도 행복할 수 구!!!😚

    2024.05.30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힘이된다 고마워.. 자기말대로 내가 왜 이런 선택을 했을까 자책도 많이 하는중이야ㅠ 다시 나로 돌아가야겠어..

      2024.05.30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3

    자기야 .. 나랑 상황이 비슷하다. 나도 나이 많은 남자랑 사내연애 하는데 진짜 정신병 걸리기 전에 헤어져 ㅠ

    2024.05.30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4

    그래서 헤어졌어? 저러고 안헤어질까봐 걱정

    2024.05.31좋아요1
    • user thumbnale
      조그만 앵무새글쓴이

      결심했어! 만나서 말하려구

      2024.05.31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