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4.04.21

자기들은 외적 이상형이 더 중요해? 아니면 내적 이상형이 더 중요해?
예를들면 성격은 내 이상형과 거리가 먼데 왁구가 내스타일인거랑. 왁구는 내스타일아닌데 성격이 정말 내 스탈일때 누굴 더 만나고싶은지?

1
48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9

    난 외적..외적에서 어느정도 충족되야 그 담에 내적 보이더라. 근데 둘다 어느정도는 골고루 마지노선에 있어야해

    2024.04.21좋아요2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0

    외적인 것 = 서류 내적인 것 = 면접

    2024.04.21좋아요6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0

      성격 좋아도 외모가 너무 별로면 면접의 기회가 없는 것…

      2024.04.21좋아요2
  • user thumbnale
    아루

    써클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자기님의 글을 [인기] 카테고리에서 찾아보세요.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1

    성격됨됨이가 훨씬 중요 외모도 어느 정도는 중요한데.. 이젠 성격됨됨이 안 보면 스토킹당해서 죽을수도 있는 세상이라^^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1

      나는 내적인 게 서류, 외적인 것이 면접인듯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2

    외적으로 아무리 떨어져도 평균은 되어야 마음에 들더라… 아니면 이성적인 매력이라든지 그런게 있어야 끌려 ㅋㅋㅋ… 그다음으로 성격을 보는 편

    2024.04.21좋아요2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2

      그리고 일단 외모가 너무 안좋으면 대부분 자격지심이 심해… 자격지심 심한놈보단 차라리 지가 잘생긴걸 아는 놈이 훨 낫다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3

    난 내적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1차서류심사가 외형이긴 하드라.. 내적으로 완벽한 사람 만나봤는데 외형이 내 스타일 아니니까 그냥 찐친만 돼 ㅠ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4

    무조건 내면. 근데 외면 잘생기거나 이상형까진 안 가도 못생기거나 전혀 내 취향 아니면 안됨 극단적으로 개잘생기고 내 취향 외모인 인성쓰레기반페미남자 vs 인성사회성성격 다 훌륭한데 진짜 개못생기고 키 땅딸막함 둘중에 고르라고 하면 후자..가 아니고 연애 안 할 듯

    2024.04.21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5

    무조건 내적 이상형. 얼굴이 내스타일이 아니어도 성격이랑 마인드같은 게 믿음직하다? 무조건 고. 진짜 일정수준 이상의 외모면 돼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6

    어느 정도 시간을 같이 보내야 내면을 알게 되는데 그냥 그 시간을 보낼 정도의 외모면 되는 것 같아!!ㅎㅎ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7

    무조건 말이 통하고 가치관이 맞아야함 이쁘고 잘생긴건 종이너머 화면너머에서 충족할게...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8

    무조건 내적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9

    난 내적이 더 중요한거같아...대신 외적인 거에서 키는 기본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0

    1차에서 외모로 거르니까 외모가 더 중요한듯 근데 걍 자기관리 잘하는 사람이면 통과임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가득 대나무

    서류 얼굴 면접 성격.. 얼굴이나 외적으로 느껴지는 이성적 매력이 너무 강해서 성격 안 따지고 만난적 있는데 (현재진행형) 좀 아닌 것 같음.. 곧 헤어질 것 같은데 뒷감당이 두렵기도하고 안전이별하려고 ㅜ.. 둘다 어느정도 밸런스있게 봐야하는거같아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1

    1차로 외적. 2차 내적.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2

    전남친 개잘생인데 티키타카 안 되는거 너무 답답해서 재미없었어.... 오히러 현남친은 진짜 평범한 편인데 잘맞아서 좋더라 난 내적인게 중요한듯!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3

    내적! 외적은 진짜 내가 보기만해도 짜증나게 생기지만 않는다면 내적 이상형이라는 점이 잘생겨.,음 귀여워보이게 해주는것같아 ㅋㅋㅋㄱㅋ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4

    나는 원래 외적인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만나보니까 생각이 바뀌었어 ... 나머지 다 비슷하다고 치면 외모 천년의 이상형 vs 성격 찰떡쿵떡 중에 후자 고를 듯

    2024.04.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5

    음 왁구가 진짜 참아주기 힘들만큼 내 취향 아닌것만 아니면(평타만 되어도) 성격이 내 스타일인 사람!!

    2024.04.22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6

    말로는 외적이라고 하지만 무조건 내적. 성격. 재미

    2024.04.22좋아요2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7

    단순히 같이 놀기엔 외적이 더 큰데 막상 남자친구고 오래 볼 사람이라면 내적 이상형이 일치하는 사람이 더 좋을 듯?!

    2024.04.22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8

    내적이 체고

    2024.04.22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9

    무조건 외적… 싸우다가도 얼굴보면 화풀림 서로 기분 나쁜일 있어도 같이 샤워하면 화가 사르르 풀리더라

    2024.04.22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0

    외적!! 외적 이상형이랑 일단 거리가 너무 멀면 아예 시작이 안되는듯..

    2024.04.22좋아요0
  • user thumbnale
    동그란 싱아

    난 내적으로 맞는 거가 훨씬 중요해 근데 진짜 외적으로 내가 싫어하는 요소가 있으면 내적으로 잘 맞아도 힘들거 같어..

    2024.04.22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1

    성격은 내 이상형과 거리가 멀지만 왁구가 내 스타일인 남자랑 연애중 .... 얼굴이랑 피지컬 보면 빡치는 것도 참고 넘어가게돼ㅜ

    2024.04.22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2

    난 무조건 1순위 내적...일단 성격이 맘에 들어야 호감이 생겨..! 외모는 솔직히 크게 상관안해서 친구들이 눈이 발에 달렸냐고 그럼ㅋㅋㅋㅋㅋㅋ 그만큼 외모는 딱히..! 근데 성격을 엄청 따져봐 그래서 사람을 좀 오래 보는편..!

    2024.04.23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4

    성격! 얼굴이 너무 너무 심하게 못생긴 거 아니라면 성격이 더 나아. 성격 좋으면 못생겨도 정이 드는데 성격 안맞으면 아무리 잘생겨서 정 떨어지더라.

    2024.04.27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5

    난 내적이 훨씬훨씬 중요허기는 한데 시작하려면 일단 외적인 거 같

    2024.04.29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6

    전자랑 만날땐 힘들었는데ㅠ 후자랑 만나니 행복해♡ 그렇다고 외모가 완전 못생긴건 아니고ㅎㅎ 전자가 키나 얼굴이 더 잘생겼던건데. 성격이 안맞으니 힘들었어ㅠ

    2024.05.09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