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20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02.28

자기들아 이거 친구한테 열등감 느끼는걸까?̊̈?̊̈

내 친구가 얼굴은 진짜 예쁘고 엄청 밝아
나한테도 엄청 잘해주고 세상 친한 친구야̆̈ 
근데 내 성격이 내 상식선에서 벗어나면 좀 화가 나는 타입이야̆̈근데 내 친구가 술만 먹으면 진짜 개가 되거든..
그냥 토하고 길바닥에서 잘라 그러고 그러는거면 내가 다 챙겨서 델꼬 들어가는데 그런게 아니라 남자애들이랑만 마시면 유독 심해져 ㅠㅠ
저번에 첫만남인 사람이랑 같이 마신적이 있는데 걔가 엄청 취해가지고 분위기를 엄청 깼어 그냥 진짜 누가봐도 와 쟤 맛탱이 갔다는 생각이 들게끔 평소에는 진짜 괜찮은 친구였는데 이런일 있을때마다 솔직히 좀 짜증나고 정떨어지는것같아… 내가 나쁜거 같기도하고…
이거 내가 그 친구에게 열들감 느끼는걸까?

0
17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이건 그냥... 외모고 뭐고를 떠나서 너무 별론데? 술먹고 진상부리는건 완전 민폐지... 나라도 정떨어지고 싶을거 같은데? 술버릇이 안좋으면 술을 안마시거나 스스로 조절해서 마셔야 어른이지. 술먹고 진상부리는 사람 좋아할 사람 아무도 없어. 아직 나이가 어리지? 20대초반이겠지? 20대중반에도 저러면 진짜 노답ㅎ

    2023.02.28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웅̆̈ 초반이야̆̈ … 내가 저 부분에서 뭐라하기에도 좀 그렇고 이러다가 진짜 손절칠까봐 무섭다

      2023.02.28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나도 20대초반에 그런 친구들 있었는데 자기가 백번뭐라해도 안달라져. 본인이 스스로 한번 크게 깨지고 깨달아야 그제서야 정신차리지... 얘기해봤자 싸우기밖에 더하겠어? 자기가 잘못하고있다고 생각도 안할걸. 그냥 그러려니하고 내비두고 저 친구랑은 술자리를 피해. 친구관계는 유지하는데 너무 가깝지않게 거리를 두는것도 방법이야. 바로 손절하려하지말고 서로 안맞는 부분이 있으면 거리를 조금 뒀다가 다시 접점이 생기거나 마음이 맞으면 또 잘 지낼 수도 있는거니까!

      2023.02.28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20대 내내 그러던 친구를 30대엔 안 보고 사는 거 같아 나는😅

    2023.02.28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20대에는 그냥 같이 놀고 그런거야̆̈ ?

      2023.02.28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그냥 같이라기 보다는 인간관계를 끊어내고 정리하는 게 어려웠던 나이였고 계속 고칠 기회를 줬던 거 같아! 고쳐질 거란 착각을 한거지 내가😅

      2023.03.0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난 흑역사 생성했다고 엄청 놀리거나 적당히좀 하라고 잔소리했어 그렇게해도 안되면 뭐.. 그냥 그런 사람인가보다 해야지

    2023.02.28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나도 걔 취할때마다 이제 그만 먹으라고 하는데 그냥 계속 먹어…

      2023.02.28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에흉 그러다 진짜 큰일나봐야 정신차릴텐데 근데 20대초반에는 뭐 그럴수있다 생각해 그때그러지 언제그러나 싶구 나중엔 체력이 안되섴ㅋㅋㅋ 못그러거든... 고작 이십대 후반인데 이미 열시가 되면 집이야 졸려서

      2023.02.28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예쁘고 밝고 친한 친구라 부러운 마음은 들 수 있을 거 같고 자연스러운 감정인 거 같오 그거랑 달리 저 행동은 싫긴싫다..! 자기가 싫어하는 행동을 계속하는 친구랑은 자기가 마음이 가지 않을때 자연스레 멀어질고야

    2023.02.28좋아요2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고마웡..난 혹시라도 열등감 느끼는걸까봐 걱정이 많았거든

      2023.02.28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5

    어우 술버릇 진짜 고쳐야겠다 앞으로 니랑 술 안 먹는다고 해보면 어떨까... 그럼 자기도 덜 스트레스 받지 않을까?

    2023.02.28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자기도 주사 심하다고 느끼는지 내가 주사 심한사람은 진짜 술 먹기 싫더라 그랬더니 미안하다고 하더라 그 당일날 맨정신에 얘기했는데 저런 일이 발생해버렸네 ㅎㅎ

      2023.02.28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5

      으악 ㅠㅠ 차라리 그 친구랑은 무조건 저녁 먹기 전에 일찍 헤어지는 건 어떨까🥲

      2023.02.28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6

    성인이 술을 마실 수 있는 건 본인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서라고 생각해. 친구에게 진지하게 한번말고 좀 여러번 이야기해주면 고쳐지지않을까? 만약에 변하지 않으면 그 친구는 눈떠보면 혼자가 될거같긴하다,,

    2023.02.28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내가 뭐라하면 너무 주제넘는다고 느끼거나 기분 나쁠까봐 얘기를 진지하게 못 꺼내는데 내가 얘기 해줘도 괜찮은거겠지..?

      2023.02.28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6

      친구라면 오히려 말해주는게 좋다고 생각해! 예시가 조금 애매하긴 한데 왕옆에는 쓴소리하는 사람이 충신인경우가 많으니까!

      2023.02.28좋아요0

연관 게시글

자기들 짝사랑하는 오빠의 행동이 나를 헷갈리게 만들어 일단 시작하기 전에 얘기가 엄청엄청 길어 그래도 한번씩만 읽어줘 자기들ㅠㅠ 자기들 내가 짝사랑하는 오빠가 있어 나랑은 2살 차이고 학교에서 만났어 2학기때 복학한 오빠였는데 워낙 다정한 사람이고 매너도 있고 얼굴도 꽤 생겨서 좋아하게됐어 처음에는 그 오빠 맘에 들어보려구 옆에 계속 붙어다니기도하고 나름대로 열심히 해봤는데 연하는 안만난다고 하더라고 그래서 포기하려고도 해봤는데 잘 안되더라.. 그래서 2학기 종강하고 다시 맘 접으려고 노력하고 개강하고나서도 전처럼 붙어다니지않고 그냥 친한 사이로만 지냈는데 친구가 그 오빠가 여친이 생겼다고 하는거야 그래서 아 진짜 접어야겠다 싶어서 더 떨어져지내게됐어 근데 한 두달?도 안지났는데 그 오빠가 여자친구랑 헤어졌다고 하는거야 사실 내가 맘 접으려고 노력은했지만 맨날 얼굴보는 사이라 그게 잘 안되고있었는데 그 얘기를 들으니까 또 안될걸 알면서 맘이 두근거리더라 그래서 솔직히 욕심인거 알지만 조금씩 다시 붙어다니기 시작했어 그리고 이번학기가 지나면 그 오빠는 조기취업을 나가서 학교에서는 거의 못보는거였기도하구 학교 다니면서 오빠가 자주 나한테 장난도 치고 솔직히 전보다는 잘해준다는 느낌도 받았어 종강하는 날이 다가왔을때 친한애들끼리 종강파티를 하기로했는데 그 오빠는 다른 친구들이랑 논다고 하는거같길래 내가 “그 친구들이랑 놀거야?“ 하고 물어봤는데 모르겠다고 하더라? 그래서 내가 우리랑 같이 놀자고 옆에서 계속 설득했어 그리고 종강 당일 날 오빠가 놀려고 했던 친구들 약속이 결국 흐지부지 되는 것 같길래 또 옆에서 간절한 눈빛을 하고 같이 놀자고했지 결국 우리랑 같이 놀기로했고! 친구 차를 타고 약속장소로 가는길에 내 친구가 오빠한테 다른친구들이랑 안놀아? 물어봤는데 오빠가 하는 말이 ”00가 장화신은 고양이 눈빛으로 쳐다봐서 같이 놀기로했어“ 라고 하는거야 이 말에 내가 조금이라도 귀엽게 보였을까 기분이 살짝 좋았어 그리고 애들이랑 보드게임 카페에 갔다가 술을 마시러 갔는데 어쩌다보니까 자리가 떨어지게 된거야 나랑 놀러간 애들이 세 커플이랑 언니 한명 그리고 오빠랑 나 이렇게 간거여서 나도 오빠 옆자리에 앉고싶더라구 그래서 옆에 친구한테 몰래 자리 바꾸고싶다고하니까 친구들이 오빠를 내 옆자리로 바꿔줬어 그리고 술을 마시면서 오빠랑 이런저런 얘기도하고 애들이랑 재밌게 노는데 앞에 친구가 춥다고해서 친구 남친이 담요있냐고 물어봤구 두개를 가져다 주셨는데 하나는 오빠 손에 있었거든 첨에 “덮을래?” 하고 물어보길래 “오빠 덮고있어” 하고 술을 마셨는데 마시다가 중간에 갑자기 오빠가 내 어깨에 담요를 덮어주는거야 솔직히 안춥다 생각했는데 덮어주니까 넘 따뜻하고 날 챙겨줬다는게 너무 설렜어 그리고 내가 일찍 집에 들어가야해서 친구들이 다들 술집에서 좀 일찍 나와서 노래방에 가기로 했어 노래방 가기전에 사진찍으러 먼저 갔는데 사진찍고나서 거울앞에서 오빠랑 사진을 찍게된거야 진짜 너무 좋았어 그리고 애들이 급 써리원을 먹고싶다길래 매장에 들어가서 기다렸지 나는 먹고싶은 생각이 없었고 오빠도 안먹는다길래 옆에 서서 애들 고르는거 기다리다가 술 마신 김에 살짝 용기내서 이제 만날 일이 별로 없으니까 서서 어깨에 슬쩍 기댔다? 근데 오빠가 안피하고 “졸려?” 이러는거야! 속으로 혼자 넘 두근두근했지만 티는 안내고 자리에 앉아서도 계속 내가 기댔는데 안피하더라구 그 날 시험때문에 오빠는 밤 샜었고 나도 술마시니까 졸려서 오빠랑 나는 매장에서 잠깐 잤고 나중에 애들이랑 노래방을 갔어 나는 한 30분도 못 있다가 가야하는 상황이여서 친구 차에 있는 내 짐만 같이 가지러 가자고 친구한테 말해놓고 노래 하나 부르고 집에 가려고 나가는데 첨에 내가 오빠한테 집가는 방향이 같아서 지하철 같이 타고 가자할 때 오빠는 노래방에서 더 놀다 갈거라고 했어서 사실 기대도 안하고 그냥 나갔다? 근데 오빠가 짐을 챙겨서 따라 나오는거야! 그래서 오빠한테 “더 안놀아? 오빠 노래방에서 더 놀고싶어했잖아” 이러니까 “아니야 집에 가야지” 이러고 같이 가는거야ㅏㅏ 그냥 피곤해서 집에 간걸수도 있지만 난 너무 설렜어 오빠랑 막 연락을 하고 지내지는 않는데 내가 약속 한번 잡아서 저번주 토요일에 만나고 왔거든 그 썰까지 풀려면 진짜진짜 길어질 것 같아서 여기서 얘기는 안할게 근데 이 오빠는 나 안좋아하는걸까..? 그냥 너무 다정한 사람이라 내가 착각하는걸까? 나 너무 힘들어 자기들 많은 의견 남겨줘ㅠㅠㅠ남자친구가 군대간 후로 남자친구가 좀 무뚝뚝해졌달까..? 공감도 잘해주고 고민을 얘기하면 먼저 걱정해주던 사람이 군대를 간 후로 고민을 얘기하면 딱딱하게만 반응하고.. 성격이 변했다고 느끼는 부분이 한두개가 아니야 앞으로 내가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 3달 좀 넘게 기다렸는데 앞으로 두달 넘게 더 기다려야 첫휴가를 나온다는데 떨어져 있고 힘들어서 그러는걸까.. 그렇다기엔 원래 장거리긴 했는데 뭔지 모르겠어 너무 속상하고 답답해 이젠 남자친구한테 고민이나 내 생각을 점점 말하지 않게 되는거 같아 상처주는 말들을 해서 너무 힘들어ㅜㅜ자기들 난 이제 대학 갓졸업한 사회초년생이야 손절친 친구가 있는데 그친구랑 손절을 하게된 계기가 내가 그 친구 전남자친구랑 자서 그렇거든 (지금도 그 남자애랑은 FWB를 이어가는중) 근데 그 친구가 예전부터 나랑 그 남자애를 엮어서 좀 싫어했었어 학교에서도 나락보내려고 하고 그런게 있었는데 뭐 하나 잘걸렸다 해서 나랑 손절치고 다른애들한테 저년 걸레다 이런식으로 말을 한거야 근데 나는 인간관계도 갈사람은 가고 남을사람은 남겠지 라는 생각이 너무 강한 사람이고 위 같은 이유 때문에 편나누기 하는것도 웃기다 생각해서 별로 신경안쓰고 있었는데 몇일전에 다른 친구가 연락와서 ‘걔 너한테는 그렇게 말하고 너랑 손절 쳐놓고 내 남자친구랑 나랑 잠깐 사이 안좋았을때 둘이 술마시고 걔가 꼬셔서 잤다더라’ 라는거야 나는 이제 ㅇ?ㅇ 하는 표정이였다 ㅋㅋㅋ 웃기고 어이없는 상황이 계속되는중 심지어 나는 손절친 친구랑 엄청 친한것도 아니였어서 괜찮았는데 그 친구랑 나한테 연락온 친구랑은 진짜 둘도 없는 친구였는데 그랬다고 하니 그냥 너무 웃기다 응응..ㅋㅋ 두서없는 얘기 봐줘서 고마워 자기들남자친구한테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모르겠어... 남자친구가 최근에 막 힘들었거든 그때 내가 정말 다 맞춰줬거든...? 근데 남자친구가 좀 괜찮아지고 나한테 정말 잘해주는거야 너무 좋긴한데 내 입장에서는 내가 다 맞춰주고 받아줬었던 힘들었던 사람이 갑자기 괜찮아져서 나에게 잘해주는 거야... 하루 정도는 너무 좋았어 근데 점점 이 사람이 다시 돌아가면 어떡하지 이전처럼 계속 내가 이 사람을 맞춰주는 게 맞는걸까 아니면 이제는 어느정도 내가 바랄 부분은 바라면서 연애하는 게 맞는 걸까 내가 바랄 부분 바라다 보면 이 사람이 다시 힘들어지는 거 아닐까 이런 생각들이 너무 많이 들어... 그러다보니 만나서 마냥 행복하게 즐기지 못하고 걱정하고 속을 숨기는 느낌이고ㅠㅠ 어떻게 하명 좋을까ㅠㅠ남자친구랑 장거리로 사귀는중인데 서로 엄청 개방적인 편이라 진짜 터치라능게 없어. 서로 이성친구랑 단둘이 뭘하든 신경 안쓰는정도. 주변에서 진짜 신기하다고 할 정도야. 그래서 요즘 친해진 남자애랑 계속 다니다가 주변에서 둘이 진짜 뭐 있는거 아니냐는 소리까지 들려... 근데 요즘 남자친구랑도 설레임이 아예 없고 그냥 오래사겼으니 사귀고 있는 느낌? 헤어지는거 조차 귀찮은 느낌이야. 이 상황에서 그 남자애랑 술마시다가 그 친구가 날 지금 좋아하고 있다는걸 알았어. 몇달이든 기다릴테니 남자친구랑 정리하고 자기한테 오면 좋겠다고 그러더라. 솔직히 얘가 싫은게 아닌 내 자신이 너무 쓰레기 같고 그걸 정리 못한 내가 너무 싫어...나 너무 쓰레기 같은데 조언 부탁해요 자기들ㅠㅠㅠ
Geukrak
Geukr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