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20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09.03

자기들
남친이 되랑 돼를 구분 못하는데 어떻게 해야지 기분이 안 나쁘게 구분하는 법을 알려줄 수 있을까…? 맞춤법 자신 있다면서 되랑 돼 구분 못하고 가계부를 가게부라고 해,,,

0
4
  • user thumbnale
    포동포동 하루

    되를 먹다의 '먹'으로 치환해서 생각해보라고 해. 예) 먹어 > 되어 (=돼) 먹어서 > 되어서 먹으니 > 되니 먹잖아 > 되잖아 먹고 > 되고 참고로 돼는 되어의 준말이라 어말에 올 때 외에는 쓸 일 없을거야.

    2023.09.03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되=하 돼=해 이거 생각하면 쉽더라!! 예를들면 안돼=안해=/=안하 되더라=하더라=/=해더라 이런느낌!! 그 자리에 하나 해를 넣어보라구 해바!!

    2023.09.03좋아요2
  • user thumbnale
    체리향 아톤

    난 그냥 포기함.. ㅋㅋㅋ 고쳐주고 싶은 생각도 안들더라구 이러다 나도 틀리게 쓸판이야 익숙해져서ㅋㅋㅋㅋ

    2023.09.03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되랑 돼는 걍 포기했어 나도ㅋㅋㅋ공적인 자리에선 잘 구별해서 쓰는것 같아서 근데 가게부 쫌 빡세다..가계부 얘기꺼내면서 가계부 좀 강조하듯이 계속 써보는건 오때..

    2023.09.03좋아요0

연관 게시글

남자친구가 맞춤법을 너무 자주 틀려.. 많이 틀리는 것 중 하나가 -데/대야 카톡 하다가 틀리면 내가 다시 -했대? 라고 고쳐서 보내는데 응 했데 또 이렇게 와 ㅠㅠ 기분 안 나쁘게 맞춤법 틀렸다고 말 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 ㅠㅠ 어떻게 하면 애인한테 맞춤법 지적을 기분 안 나쁘게 할 수 있을까?? 나는 진짜 그게 거슬린다거나 내 지식 자랑하고 싶어서가 아니라 내 애인이 어디 가서 맞춤법 틀리게 말하면 스스로 불이익 당하거나 이미지 망칠까 봐 말해주고 싶은 건데... 되/돼 관련이나 아니면 업무상 필요한 단어들 (휴계시간->휴게시간) 고쳐주고 바르게 사용하게 하고 싶은데 예전에 한 번 말했을 때 넘 쪽팔려하고 그 뒤로도 계속 틀려서... 아무리 생각해도 수치 안 주고 좋게 말할 방법을 못 찾겠어 ㅠㅠㅠ자기들 남사친이랑 썸남이랑 구분하는 기준이 뭘까? 남친 친구분들이랑 술 먹으러 갔는데 친구분이 여친이랑 술 먹는거로 싸운다면서 난 안그래서 다행이다~하는데 그걸 뭐라할 필요가 있나~알아서 집 잘가고 누구랑 어디서 마시는지도 알고 연락 잘해주고 너 술 좋아하는거 다 아는데, 그리구 친구분들이랑도 놀아야지~했더니 좋아하는데 귀엽더라ㅠ 뭔가 동성 친구들이랑 술자리까지 제지하기엔 나보다 더 오래 알고 친구분들이랑 놀면서 풀리는 스트레스도 있는거 아니까…이성이랑 만나는거만 아니면 다 괜찮아하는 편인지라…너무 막으면 몰래몰래 그럴까봐 오히려 보내주게 되더라 믿기도 하고… 자기들은 어때? 보내는 편이야 막는 편이야? 이유도 궁금해!선 거랑 안 선 거 어떻게 구분해?!?! 애인 크기가 되게 큰데 내가 첫연애라 선 건지 안 선 건지 구분하기가 어려워 오늘 헤어질 정도로 싸우는 중에 내가 막 울면서 안겼는데 뭔가.. 남친 거기가 배 방향으로 꼿꼿하게 서있는 느낌이었어.. 근데 원래 크기가 커서 그렇게 느껴진 건지 모르겠지만 내가 생각하는 게 맞나?
Geukrak
Geukr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