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12.28

Q. 임신 걱정 안하는 남자친구

5년 정도 만났고 저 30 남자친구 28살입니다.
관계는 주1회 정도 되는데 자주 못보면 한달에 2회정도됩니다.
피임은 항상 콘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자유로운 연애 스타일로 결혼에 대한 이야기는 따로 하질 않습니다. 남자친구가 저보다 어리기도하고 아직 사회 생활이 한창이라 부담주는 것 같아서 내심 언젠가 미래가 준비된 상태하면 결혼을 희망하는 정도 입니다.

최근에 자도자도 잠이오고 감기 비슷한 증상에 분비물도 많아지고 아랫배 통증까지 느껴져서 빠른 날짜로 산부인과 예약을 잡았습니다. 주변에서도 베란통 혹은 임신 초기 증상같다며 만약 맞으면 어떡할거냐고 얘기하는데 왠지 아닐 것 같아서 부정하면서도 속으로는 불안하고 걱정은 되더라고요

이 사실을 남자친구에게도 털어놓으니 내일이면 병원가니 알 수 있을거라고 지금 고민해봤자 불안하기만 하지 않겠냐고 하더군요(실제로 극T입니다) 그래서 스스로 최근 피임에 대해 확신하냐고 되물으며 걱정 안한다고 안되는게 아니라서 자꾸 신경쓰이고 생각하게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설령 생긴다면 나만 믿어라 이런 믿음이나 든든함을 느낄 태도도 안보여지고, 지운다/ 낳자 이런 피드백 조차 없는게 답답하더라고요. 오히려 주변에서 만약 임신이면 당장 어떻게할거냐고 질문받아보니 착잡했다고 하니 남이니까 그렇게 말할 수 있는거라면서 대답을 더 회피하기만할뿐, 기분이 좀 상했습니다.

둘 다 성인이고 관계에 책임을 가지고 만난 사이고 기간도 오래되지 않았냐며 이런거에 대해 생각해본 적 없냐니까 뒤늦게 인정하더라고요 사실 크게 고민하거나 진지하게 생각해본 적이 없는거같다며 본인이 안일했던거 같다고 말입니다.

당장 임테기만으로도 알 수 있고 내일 병원가면 결과가 나오겠지만지만 아마도 베란통일 가능성으로 두고 있긴 합니다. 그리고 임신은 아닐거라는 생각도 크기에 급한건 아닌데요.

이 불안보다 상대방에 대한 실망이 너무 커서... 여태까지 한 번도 제 몸에 대해 살펴 생각하거나 우리의 미래를 고려하지 않은 사람으로 보여서 상당히 무책임하다는 서운함과 결혼은 정말 힘들 것 같다는 마음 속에 선입견이 자리하게 되어서요...제가 기대가 너무 큰 건지 의문입니다.

나이가 어려서 일까요? 정말 생각이 깊지 않은 걸까요. 단순 연애상대로는 받아들일 수 있으나 결혼하기에는 만이 먼 상대일지 더 큰 고민에 빠지게 되어 내용 남겨봅니다🥹

0
8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저도 콘돔찢어진적이 있었는데 남친의 안일한 대처때문에 헤어진적 있어요....사후피임약먹고 부정출혈하는데도 관계하자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생리나오자마자 바로 헤어졌어요 저는 그런고민들면 만약임신한게아니라고했을때 헤어지는게 나을것같아요

    2023.12.28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피임 철저하게 했고 그 부분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을 안 해본 것 같아요. 생각보다 그런 일이 닥치지 않으면 남자는 본인의 일이 아니라 그런지 깊게 생각해보지 않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남친을 옹호하고싶은건 아닌데 본인도 그렇게 생각해본적이 없어서 아마 당황스럽고 회피하려고 했던 것 같아요. 여자 입장에선 당연히 불안하고 서운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내일 병원 다녀와서 이 부분에 대해 진지하게 자기가 생각했던 것들 그리고 느꼈던 감정들 그대로 말하고 미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얘기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2023.12.28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내몸에 그정도로 무신경하게 대하는 남친이라면 진작에 헤어짐을 고려할듯….

    2023.12.28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저도 극T인데 남친이 저렇게 얘기하는건 여친분을 존중안해준다 이렇게보이네요..

    2023.12.28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5

    개인의 성격에 연관이 있는 부분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저부터가 T 80% 나오는 대문자 T 커플인데 새벽 늦은 시간에 부정출혈이 난 적이 있어 얘기했을 때도 연락 끊기지 않게 해결책을 제시해주고 안도할 수 있게 위로를 해주기도 하고 그 외 콘돔이 빠졌을때, 제가 잠이 많아졌을 때 등 임신인지 헷갈리는 신호가 왔을 때마다 동일하게 안심할 수 있게 저를 달래주었습니다.

    2023.12.29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5

      일단 나이가 어려서는 아닙니다. 제 남자친구도 28살입니다.. 숨어있는 자기님께서 마음이 불안해 무의식적으로 자기합리화를 하려는 것 같습니다.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건 그 누구보다 숨어있는 자기님이 가장 소중한 사람이고, 제 생각엔 남자친구 분께서는 자기님의 몸에 그만한 관심을 갖진 않는다는 것입니다. 다른 이유를 찾을 것도 없이 자기님께서 그 부분이 불안하신거면 충분히 대화를 해보시고 아니다 싶으면 끊어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2023.12.29좋아요0
  • user thumbnale
    그리운 수박

    사실 남자들은 피임 철저하게 하고 극ST?면 그런 상황에 대해 크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아요 자기 몸이 아니라 그런 건지.. 이번 일이 그 사람의 책임감과 존중하는 태도를 점검하는 기회이자 남자분도 임신과 그에 따른 결과, 자신의 입장을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이런 속상함을 전하고 그 후에 달라지는 태도를 봐야 그 사람에 대해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변함없다? 그럼 정말 책임감 없는 사람인 거...ㅠㅠ

    2023.12.30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6

      나 극 st인데 걱정돼 mbti랑은 별로 상관없고 진짜 그냥 자기일 자기몸 아니니까 같아..

      2024.01.01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