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11.05

임신거부증? 무증상임신이란걸 봣는데
임신부가 자기가 임신한걸인지못하면 생리도 계속하고 만삭까지 배도 잘안나온대 조금나오거나?
너무 소름돋고 인간의 몸이 너무 징그러우ㅜ..
자궁외임신같은것도 그렇고.. 솔직히 생리자체도 계획없는데 지혼자설레발치는거자나 자궁은 무생물이라 그렇다쳐도 애가 조용히 자란다는게 너무 소름돋..
이런 무증상임신도 질초음파검사했을때는 임신이 드러나는거겟지? 의사쌤한테 뮬어보는게 젤 정확하겟지만.. 울엄마가 산부인과의사면 좋겟다..
근데 왜 임신거부증이라하는거지.. 임신이 된지알아야 거부를 하죠;;

1
2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꼬꼬무에서 임신거부증 관련 사건도 다룬적 있는데....더 안 찾아본거지? 임신거부증은 환자가 임신 자체에 원래 거부감이 심하거나 임신가능성을 어느정도 알고 있는데 심리적 방어기제가 작용해서 본인이 임신했다고 생각을 안하는거야. 엄마가 자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니까 태아도 태동없이 납작하게 엄마 몸속에서 숨어지내는 거고. 그러다 진통해서 애가 나오면 환자 입장에선 난데없이 너무 아프고 핏덩이가 내 몸에서 나오고 공포에 질리는거지. 정신의학계에서는 이걸 정신질환으로 인정하냐마냐로 아직도 논의중이야.

    2023.11.05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배 안나오게 자랄 수 있는데 왜 그렇게 튀어나와서 사람 힘들게 하지… 아 임신 안아프고 쉬웠으면 좋겠다..

    2023.11.05좋아요1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