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alarm button
menu button
menu button
profile image
느린 매일2022.03.04

Q. 인간관계 관련해서 물어봐.!


혹시 회사생활 (사회생활) 하고 나서 마음에 맞는 사람 만났던 자기 있어??
난 대학 졸업하고 이제 취업 앞두고 있는데 이 공백이 너무 힘든 거 같아

나는 깊게 사람을 만나는 편이라 인간관계가 깊고 좁은데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친구들 전부 정말 깊게 지내다가도 서로 상황이 다르고 시간이 지나면 멀어지게 되는게 난 너무 공허하고 어떻게 해야될지를 모르겠어 ㅠㅠ

애인 만날 기회 많을 땐 친구들이랑 노느라 바빠서 필요성을 못 느껴서 연애경험도 없구 해보고 싶단 생각들때쯤엔 코로나 ㅎㅎ…

사회 나가면 더 각박하구 정도 없을 것 같은 그런 느낌이라… 내 선입견일까?
맘 편하게 자주 만나는 친구들이란게 나한텐 존재감이 엄청 큰 것 같은데
인간관계가 모래성같을 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

1
6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나도 이거 알고 싶다 너무 이해되네 🥲 난 좁고 깊은 인간관계를 이어오다가 서로 자주 만날 상황이 안 되니 연락도 줄고 내 주변에 이제 누가 남았나 싶고 그래 그래서 취미활동을 하는 편인데 다른 인간관계 고수인 자기들은 어찌 하는지 들어보고 싶당

    2022.03.04좋아요0
  • user thumbnale
    촉촉한 단풍나무

    직장생활에는 큰 마음을 두지 않는 것을 추천해! 내 마음 대로 마음 줘 놓고, 상대는 그렇지 않는다고 내가 맘 상해버리면 상대도 황당하고, 나도 맘 아프고.. 소중한 사람을 정말 잘 고르는 것도 어른이 되는 과정이니까..사회가 각박하고 정이 없는게 아니라.. 나도 바쁘고 다 바쁘고 그냥 세상은 그대로 놔두자구!!

    2022.03.04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나는 일하면서도 마음 잘 맞아서 소중한 친구들도 생겨봤고 운동하면서 쌤이랑 잘 맞아서도 친해지고 그랬어! 친구란거는 그냥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고 그런거라고 생각해~! 그냥 자기 일 잘하고 자기자신을 잘 돌보면 자기랑 맞는 사람들이 보일거야 :) 걱정하디마!

    2022.03.04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회사생활은 거의다 진짜 가면쓰고 만나는거라 회사사람들 한테는 왠만하면 마음을 다 주지않는편이야 그럼에도 내 모습을 보고 진정으로 다가와주는 사람들이랑은 난 여행도 가고 휴무때마다 노는 스타일!

    2022.03.05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윗댓 자기3번 말에 완전 동의해!!! 그게 젤 이상적인거같아

    2022.03.0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5

    윗댓 자기들 말에 너무 공감해!!! 사회생활 하면서 알게돼서 친해진 사람들 중에도 나랑 친하고 서로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한순간에 배신하는 사람들도 꽤 봤거든,, 그래서 나는 아무리 친해도 일적으로만 친하게 한참을 지내다가 진짜 나랑 잘 맞고 괜찮은 사람이라 생각들면 그때부터 찐친이라 생각하고 지내구 그랬어 ㅋㅋㅋㅋㅋ근데도 배신하는 사람도 있긴 있더라 ㅠ 회사란데가 말도많고 귀도 많고 그래서 어쩔 수 없는 것 같딘 해

    2022.03.06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