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2.05.12

이성으로써의 호감과 달리 그냥 인간적으로 좋아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유지하는게 너무 힘들어..

모근 관계가 그렇지만 어느 순간 내가 이 관계에 을이라고 생각하는 순간 괜찮았던 관계가 무너지는 기분이 들더라고.. 어느 관계나 마찬가지겠지만 나는 유난히 이런 관계를 유지하는게 힘들더라.
나의 어떤 말로 상처를 받았던걸까, 내가 너무 아는척 다가간게 불편했을까, 내가 너무 거리를 둔다고 생각하진 않을까 이런저런 생각들로 미음이 너무 아파..

또 이렇게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멀어지는게 답답해서 하소연하는거야..
읽어줘서 고맙고! 다들 오늘 행복한 하루 보내!♡

2
3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마음을 좀 더 편하게 먹어도 될 것 같아! 어차피 나랑 잘맞고 좋은사람은 곁에 남아있을거니까~~

    2022.05.12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가끔 힘들면 혼자 있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것 같아. 예전에 누가 약속을 잡았는데 나한테 오늘 너무 힘들어서 혼자 시간을 보내야 할 것 같다고 미안하다고 얘기했거든? 근데 기분 하나도 안나쁘고 아 저렇게 인간관계를 맺는거구나 싶었어. 양해를 구하면 사람들은 대부분 기쁘게 받아들여주더라. 관계는 양쪽에서 만들어가는거니까 내가 잘한다고 해서 잘되는 것도 아니고 또 망치고 싶다고 망쳐지는 것도 아니고!

    2022.05.12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그게 인간관계의 힘든 점이기도 하지만 또 기쁨 포인트 인 것 같기도 해. 인간 관계에 휩쓸려 내 자신을 잃는게 아니라면 난 사람이 주는 기쁨이 커서 인간관계를 포기하진 않을 것 같아. 나도 리마인드 하려 이렇게 길게 쓰게 되네..!

      2022.05.12좋아요1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