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반전있는 쉼표2022.10.27

Q. 이번에 대외활동 2030 세대로 하는 청년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참가자(남성)중 한명이 애매하게 외모 칭찬하고 코성형했냐고 예뻐서 물어봤다고 , 스무살 초반 동생에게 그래서 연애는 해봤고? 주변 사람이 무표정 지으니까 이런 것도 실례냐고 물어보는데, 휴.. 사람(여성)마다 반응이 달라서 또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커피 사달라고 하지도 않았는데 강제로 사주고 왜 잘먹었다는 소리 안 하냐고 나 사줄거냐고 (농담이라고)
그래놓고 커피는 우리보고 가져오라고 시키고..
--> 결국 그 분은 회사 업무상, 자발적 퇴소 신청하셨는데 (뒤에서 여쭤보니 참가자들이나 진행자들한테 대하는 태도도 원만하지 않아서 강제 퇴소 당한 것 같더라고요)

사회생활을 좀 하신 분들은 그냥 넘어가 저것보다 더 심한 경우도 있는데 저 정돈 지낼만 하지.
그러긴 했는데 그럼 저는 직장(특히 사람많은 사무실) 생활 못할 것 같아요..

전공도 그렇고 못 벌어도 프리랜서.. (서럽다,.)

*

애매한 얼굴 칭찬이나 나이, 연애 여부 묻는 것도
성희롱이 되나요.. 불편할때가 있어도 미묘해서 어려워요. 뭐라고 하기도. 사람들 사이(대화)중에 적당히 잘라내는 방법 알고 싶어요!

보통 저보다 나이 많은 사람들에게

또래한텐 손절한다고
아니면 선넘는다고 멈춰! 하는데
윗사람은 ㅠㅠ


2
1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음.. 전 조금 애매하다고 느껴지는 사람에겐 일단 웃어주지 않는 걸로 대응해요 그러고 나서 비꼴 때는 웃어요 ㅎㅎ 너무 대놓고 뭐라하면 팀,부장님들은 요즘 애들은 싸가지가 없어 ㅉㅉㅉ 하고 본인 잘못은 못 깨달으시거든요ㅎㅎ 난 악의가 아니었어 라고 변명할게 뻔한 사람한텐 저또한 저도 악의는 아니에요^^ 라고 할만큼의 대응 정도만 해요

    2022.10.27좋아요1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