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폭주]BEST 토이 + 젤 초특가 보러가기 >
back icon
홈 버튼
검색 버튼
알림 버튼
menu button
PTR Img
category

성·연애

input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4.05.02
share button

이민 진짜 오고 싶으면 제발 준비해… 진짜 한국 지긋지긋하고 이민가고 싶으면 해야지 능력도 없는데 불평불만하고 스트레스만 받으면서 한국에 살면 정신병와 그런 의미로 한국에서 준비해놓으면 진짜 좋은 것들 알려줄게…

이민 올 자금은 당연히 깔고 들어감!! 난 최소 비행기값 제외 2000만원은 들고와야한다 생각해 이상적인 자금은 5000?

1. 언어(최소 3개 국어)
영어 한국어에 따로 하나를 더 배워놓으면 좋음 난 개인적으로 불어나 중국어를 추천하긴해 아니면 자기들이 이민갈 직군에서 뛰어난 나라 언어! 예를 들어 부동산업이면 중국인이 진짜 많아서(어딜가나 많긴함) 중국어는 필수고 패션계는 불어가 필수임 이런 거 참고해서 영어 빼고 꼭 하나 더 배워!! (특히 유럽쪽 갈사람들은 최소 3~4개는 해야함 안하면 유럽애들이랑 경쟁 안돼 유럽 애들 최소 4개 국어는 해)

2. 영주권만 따고 다른 직업해도 되니까 유리한 직군 선택!
사무직은 이민에 그 어떤 도움도 안됨 이민에 대해 가장 개방적인 나라인 캐나다마저 사무직은 잘 안받음 이민엔 무조건 전문직이 최고임 특히 의료, 건설, 운반쪽이면 연봉도 높아

3. 대부분의 나라에서 인정하는 공인 영어시험 따놓기
난 아이엘츠를 따긴 했는데 토플도 괜찮음! 듀오링고는 아직 인정해주는 곳이 많이 없어서… 비추 무조건 한국에서 따구 와!!

4. 해외는 경험과 포트폴리오를 정말정말 중시함
나는 처음 이민올 때 패션업쪽으로 왔었는데 이건 패션계의 특징이기도 하지만 해외 고용의 특징이기도 함! 단순 노동직이 아니라면 개인의 경험을 정말정말 중요시해! 해외 경험이나 수상 이력 봉사 경험이 있으면 정말 좋아

5. 이민갈 때 나이는 어리면 어릴수록 좋음

6. 이민은 타이밍이야
아무리 내가 의료직이고 이민에 유리해도 가고 싶은 나라에서 이민 정책을 폐쇄적으로 하면 절대 갈 수 없어 반면에 이민 준비를 딱히 열심히 하진 않았지만 가고 싶은 나라가 그 해에 이민 정책을 개방적으로 하면 갈 수 있어 그러니까 틈틈이 블로그나 카페에서 정보를 얻어야 해!!

7. 해외엔 뒤통수치는 한국인이 정말 많아 참고하라고 적어놔… 쉽게 믿는 거 아님


0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아직 댓글이 없어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