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민 진짜 오고 싶으면 제발 준비해… 진짜 한국 지긋지긋하고 이민가고 싶으면 해야지 능력도 없는데 불평불만하고 스트레스만 받으면서 한국에 살면 정신병와 그런 의미로 한국에서 준비해놓으면 진짜 좋은 것들 알려줄게…
이민 올 자금은 당연히 깔고 들어감!! 난 최소 비행기값 제외 2000만원은 들고와야한다 생각해 이상적인 자금은 5000?
1. 언어(최소 3개 국어)
영어 한국어에 따로 하나를 더 배워놓으면 좋음 난 개인적으로 불어나 중국어를 추천하긴해 아니면 자기들이 이민갈 직군에서 뛰어난 나라 언어! 예를 들어 부동산업이면 중국인이 진짜 많아서(어딜가나 많긴함) 중국어는 필수고 패션계는 불어가 필수임 이런 거 참고해서 영어 빼고 꼭 하나 더 배워!! (특히 유럽쪽 갈사람들은 최소 3~4개는 해야함 안하면 유럽애들이랑 경쟁 안돼 유럽 애들 최소 4개 국어는 해)
2. 영주권만 따고 다른 직업해도 되니까 유리한 직군 선택!
사무직은 이민에 그 어떤 도움도 안됨 이민에 대해 가장 개방적인 나라인 캐나다마저 사무직은 잘 안받음 이민엔 무조건 전문직이 최고임 특히 의료, 건설, 운반쪽이면 연봉도 높아
3. 대부분의 나라에서 인정하는 공인 영어시험 따놓기
난 아이엘츠를 따긴 했는데 토플도 괜찮음! 듀오링고는 아직 인정해주는 곳이 많이 없어서… 비추 무조건 한국에서 따구 와!!
4. 해외는 경험과 포트폴리오를 정말정말 중시함
나는 처음 이민올 때 패션업쪽으로 왔었는데 이건 패션계의 특징이기도 하지만 해외 고용의 특징이기도 함! 단순 노동직이 아니라면 개인의 경험을 정말정말 중요시해! 해외 경험이나 수상 이력 봉사 경험이 있으면 정말 좋아
5. 이민갈 때 나이는 어리면 어릴수록 좋음
6. 이민은 타이밍이야
아무리 내가 의료직이고 이민에 유리해도 가고 싶은 나라에서 이민 정책을 폐쇄적으로 하면 절대 갈 수 없어 반면에 이민 준비를 딱히 열심히 하진 않았지만 가고 싶은 나라가 그 해에 이민 정책을 개방적으로 하면 갈 수 있어 그러니까 틈틈이 블로그나 카페에서 정보를 얻어야 해!!
7. 해외엔 뒤통수치는 한국인이 정말 많아 참고하라고 적어놔… 쉽게 믿는 거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