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20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10.30

원래 생리주기가 엄청 불규칙한 편인데 남자친구랑 하고 나서...뭔가 불안한 마음에 스트레스 때문인지 생리를 안하길래 산부인과를 갔는데 다낭성 난소증후군 의심된다 하더라고! 호르몬 검사에서 남성 호르몬이 조금 더 나오는것 같다고 말씀하셨는데...별말씀 없으셨으니까 임신아니겠지..? 사실 넘 불안해서 임테기도 몇번이나 했는데 다 한줄이었거든...근데도 불안한건 어쩔수가 없나봐...

0
8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임테기 했으면 괜찮을 것 같어 다낭성이면 앞으로도 섹스할 때마다 불안할 텐데 피임약 복용은 생각 없어?

    2023.10.30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안그래도 다음주까지 안터지면 피임약으로 주기맞춰보자고 하긴 하시더라고..

      2023.10.30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안녕 ! 나 다낭성 난소증후군인데, 피임약 한 번 안 먹고 올해 월경 잘 하는 중이야. 나는 약먹는걸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뭔가 약 안쓰고 바꾸는거 없을까 하면서 생활습관이랑 운동으로 노력했는데, 자기도 생각있음 운동과 기본적인 건강한 생활습관 체크해서 실천해보는건 어때?

    2023.10.30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웅...그래볼려구! 아직 대학생이라서 시간적 여유는 있는 편이라 지금부터도 운동해보려구..!

      2023.10.30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넘 좋은생각이야 30분씩 러닝만 해도 스트레스도 조절되고 몸도 개운해질거야! 화팅해

      2023.10.30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혹시 다낭성검사비용 그런거 얼마들었는지 알수있을까??

    2023.10.30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나는 초음파랑 염증검사랑 피검사 같이 진행해서 95000원 정도 나왔어!

      2023.10.30좋아요0
  • user thumbnale
    위로하는 사막여우

    나도 최근에 다낭성난서 증후군 판정받아서 그때 두달치 약받고 지금 거의 다먹었는데 진짜 약먹으니까 바로 나오더라 생리

    2023.11.04좋아요0

연관 게시글

다낭성 난소라는 말이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라는 거랑 같은 건가?? 생리불순 때문에 여성의원 처음 다녀와봤는데 보통 생리 불규칙한 사람들은 다낭성 난소라고 난소가 여러개 있다구 말씀하시면서 호르몬 주사 놔주셨거든!! 근데 그럼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라는 뜻인지 헷갈려서ㅠㅠ 여쭤봤어야 했는데 나오고 나서야 생각이 났네,, 자기들 나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 주기 진짜 불규칙한데 관계는 11월 2,18,25일에 했고 (25일엔 사정안함 중간에 끝내서) 중간중간 임테기랑 오늘 임테기한거 한줄이었어 근데 생리를 계속 안해서 오늘 산부인과 가서 초음파 해봤는데 배란이 됐는지 안됐는지 모르겠다는거야 임신인지도 초음파로는 모르고 내 생리 주기 보면 2주정도 더 기다려보라고는 했어 근데 25일에 관계한건 오늘임테기에 안나오니까 일주일마다 임테기 해보라고 했고 배란유도주사 맞고왔어(내가 불안해서 놔달라함..) 내가 너무 스트레스 받고 생리전처럼 체온도 오르고 냉도 나오고 식욕도증가하고 배도 생리통처럼 아프고 그러는데 생리를 안하니까 임신초기증상인지 찾아보고 막 그러고 있었거든.. 근데 너네들이 객관적으로 봤을때 어때? 가능성 어때..? 증상이있는데도 배란도 됐는지 안됐는지 모르고 생리를 할지말지도 모르니까 너무 불안해 당연히 다 콘돔은 꼈고.. 병원안가려다가 자기들이 가보래서 가봤어 글 자꾸 올리는 느낌이네 불안한데 말할곳은 없고 그래가지고.. 병원가면 안심될줄알았는데 딱히 확언들은게 없어서 계속 불안하네.. 에휴..올해 2월달부터 생리를 안했어요. 남자친구랑 관계를 하고나서 안하더라구요. 관계 후에 물풍선도 항상 해봤고, 항상 콘돔을 착용하고 했는데도 생리를 안하길래 임테기도 두 번 해봤는데 두 번 다 비임신이 나왔어요. 고 2때부터 스트레스 때문에 생리주기가 네달에 한 번, 세달에 한 번, 들쭉날쭉해서 병원에 간적이 있었어요. 초음파며 질이며 검사를 했는데 다낭성은 아니라고 살이 쪄서 그렇다, 비교적 여성호르몬보다 남성호르몬이 많다, 호르몬 문제니 호르몬 주사를 맞으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최근에 살이 통통하게 오른것도 있지만,, 가슴쪽이나 배쪽에 털이 덥수룩까진 아닌데 듬성듬성 잔디마냥 계속 자라서.. 다낭성은 아닐까 걱정이 너무 돼요. 물론 정확한건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해봐야 알겠지만 저랑 똑같은 상황이셨던 자기님들 혹시 계실까요...?!! 병원가려니 걱정도 너무 되고, 엄마랑 가는게 아니라 혼자 가는거라 무섭기도하고 검사받고 주사를 또 맞으려니 비용이 얼마나 나올지도 모르겠고.. 너무 걱정돼요 😭관계후 임테기 12일차에 한 번 18일차에 한번 했는데 모두 명확한 한줄 나왔구 산부인과 가니까 다낭성 조금 있다고 해서 추석이후에도 생리 안하면 생리유도주사 맞으러 오라구 하셨는데 임신은 아니겠지? 난 산부인과에서 초음파하면 바로 나오는 줄 알았는게 의사쌤이 임신가능성은 없으시죠? 물어봐서 거의 없다고 말했어 이만큼 생리 늦춰지는거 오랜만이라 조금 불안한데 아마 아닐 것 같긴하다ㅎ 생리 유도 주사는 맞고나서 증상 같은거 좀 있나아?생리주기가 한달씩 딱딱 맞았다가 2달에 한번씩 했다가 3달에 한번씩 4달에한번씩 하다가하는 자기 있어?? 이래서 1월달쯤 산부인과 가봤는데 내가 다낭성 난소증후군이래 그래서 주기가 안 맞을수도 있다는데 전에 원래 아무리 안해도 3개월에 한번씩은 꼭 했거든..? 3개월까지는 괜찮다길래 안심하고 있었는데 4개월이 다 되고도 안하길래 산부인과 가봤는데 피검사랑 이것저것 해보니까 갑상선 기능저하증인것같다고 갑상선이 호르몬을 통제하고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데 갑상선 기능이 저하된 상태라서 생리주기를 통제해서 그럴수도 있다고 해서 내과가서 갑상선기능저하증 검사 제대로 해봤는데 수치는 괜찮다고 이건 아닌것같다고했거든.. 산부인과에서 생리유도 약먹고 바로 한번 하기는 했었는데 3개월동안 또 안하면 오라는데 10월21일이면 3개월 되는 날이거든.. 또 안하면 그건 다낭성 때문이 맞는거겠지..?
Geukrak
Geukr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