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alarm button
menu button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4.04.15

Q. 우선 난 엄마랑 친구 같은 딸이면서, 말 잘 듣는 편의 딸이었어. 크면서 나랑은 성향이 많이 다르다는 걸 알게 됐지만ㅎㅎㅎ

최근에 남자친구가 생겼고, 현실적으로 결혼도 할 수 있겠다 생각하면서 만나고 있어.
문제는 엄마는 그 사람을 반대해.
지인일 때부터 나랑 안 맞는 사람이라고 하는데.. 엄마 본인에게 안 맞는 사람이라 싫다하는 느낌이거든. 그래서 연애도 비밀이야.

지인일 때는 어떻게 이렇게 말하고 행동하지? 했는데.. 깊이 얘기 나눠보고 1년 가까이 지내면서 익숙해지기도 하고, 좋은 점도 많이 보았어. 나도 모르게 눌러놨던 내 모습도 찾고.

그래서 반은 맞고, 반은 안 맞다 생각해.
뭣보다 내가 제일 갖췄으면 하는 조건을 갖추고 있어서.. 생활적으로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거든.

결론은 부모가 반대하는 연애 및 결혼의 끝은 불행만 있을까 궁금해...
사바사인건 알지만, 매번 조금만 얘기나오면 나중에라도 걘 안 된다 말해버리니까 좀 속상해. 진짜 결혼하게 되면 설득되나 싶기도 하고.

평소엔 어~ 하고 지나갔는데, 오늘따라 나중에 어떻게 될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쓰게 됐어 :)

0
4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LA 다프네

    어렵다 ㅜ 그래도 어머님이 자기의 선택을 믿어주실거같은데 한번 같이 카페나 밥이라도 먹어보는건 어때? 우리 엄마는 막상 연애할때는 별로라고하다가 헤어지고 나면 아쉬워 하더라고 ㅋㅋㅋㅋㅋ

    2024.04.15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결혼 준비하게 되면 그래야겠지..? 당장은 알면 만나지도 못하게 할거같아서ㅠㅠ 의견 고마워!

      2024.04.16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어디까지나 자기결혼이니까 자기생각이 제일 중요!! 그치만 부모님의견도 왜인지 깊게 고찰해볼 가치는있다고 봐..!

    2024.04.15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나 잘살아라고 그런거니까 이해는 되는데.. 그렇게 다 따지면 평생 혼자 살아야 해🤣 나도 잘 생각해볼게. 의견 고마워!

      2024.04.16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