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2.08.28

우리는 동성이기 때문에 사랑을 우정으로 착각하고, 이성이기 때문에 우정을 사랑으로 착각하며 살아간다고 하잖아. 점점 나이가 들수록 공감하게 되는 말인 것 같아.

나는 중고등학교 때는 여자를 만났지만, 엄마한테 들키고 난 후로 너무너무 힘들었어. 다들 느끼는 것처럼 나 역시도 아, 나는 비정상적이구나. 이건 잘못된 거구나. 하는 죄책감에 일부러 남자를 만났던 것 같아.
중간중간 마음을 흔드는 여자분들도 있었지만 그런 감정은 외면하려고 해왔고, 그렇게 10년넘게 살다보니 그냥 다들 그러려니 하고 살았어.

오래 만난 남자친구와의 관계는 제법 안정적이었지만 그럼에도 젠더이슈에 있어서는 의견이 다른건 어쩔 수 없더라. 나도 그건 포기하기 힘든 부분이라 극복이 어려웠어. 비단 그 이유만으로 헤어진 건 아니었지만 어쨌든, 꽤나 안정적인 관계였음에도 불구하고 헤어진 지 1년 반이 넘었지만 후회하지는 않아. 아마 이렇게 계속 지낼 것 같아.

5
6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그럼 지금이라도 여자를 만나는 건 어때? 인생 한번 살잖아. 난 27살에 처음으로 여자 좋아한다는 걸 알았어. 후회안해. 그리고 2년이 지나고 난 이제야 내가 남자를 사실랑 안 좋아한다는 걸 안걸.

    2022.08.28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음 그래도 괜찮을까? 사람이라는게 진짜 변하지 않나봐 ㅋㅋㅋ 용기줘서 고마워!

      2022.08.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그럼 난 한번도 내 결정에 후회한 적 없어. 내 모습을 알게되어 좋아

      2022.08.29좋아요0
    • deleteComment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혹시 기준이 있어..? 난 남자들보다 여자들한테 인기가 많은 편인데 그냥 성격탓인가 하고 살았었거든 근데 중학교 때부터 성인될때까지 나를 귀여워하거나 터치하는 여자친구들이 꾸준히 몇명씩 있었어.. 볼에 뽀뽀를 한다든지.. 그냥 이 친구가 그런 성격인가보다 하고 넘겼어 난 반대 입장이 되어본 적이 없으니까.. 아 난 여자를 좋아하는구나 라고 알 수 있는 기준이 뭘까 궁금해!

    2022.08.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음 나도 그랬던 것 같아! 중고등학교때까진 여자를 만났었고, 성인이 된 후에도 은근히 플러팅해오는 여자분도 종종 있었거든. 글쎄 기준..이라고 한다면 남자는 처음에 시작이 외모로 끌린다고 할까? 그런데 여자는, 말로 설명하기 힘든데, 인간적으로 탁 와닿는 사람이 있더라. 그럼 감정이 훅훅 커져.

      2022.08.29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