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alarm button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4.01.02

오픈 릴레이션십 경험있는 사람있어?

작년 8월달에 처음 만나서 지금까지 연락을 이어오고있는 외국인 친구가 있는데 최근에 관계가 급속도로 가까워졌어. 지금은 집으로 돌아간 상태인데 한국에 있는동안 시간날 때마다 만나고 같이 지내는 시간도 많아지니 나도 모르게 이 친구한테 마음이 많이 갔던 거 같아.

문제는 이 친구가 오픈 릴레이션십을 하는 4년 사귄 여자친구가 있어. 처음 들어보는 개념이라 아직까지도 이해는 잘 안되는데 상대방과의 동의하에 관계로까지는 이어지지않고 성적인 관계는 허용?하는 거라고 하더라고.

근데 최근에 이 친구도 내가 점점 좋아진다고 말을 하길래 내가 며칠간 시간을 갖자고 했다? 근데 하루도 안 돼서 자기는 못하겠다고 연락이 먼저 왔어.

나는 이 상황 자체가 너무 너무 혼란스럽고 어쨌든 이 친구는 애인도 있고 언제든 돌아서서 애인한테 갈 여지가 있다는 사실이 아직까지도 받아들이기가 너무 힘든 것 같아. 어쨌든 애인이 이미 있는 사람에게 나는 항상 차순위이고 결과적으로 그 친구에게 중요한 사람으로 남지않을 것 같은 두려움?

이런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있을까? 정을 떼려고 일부로 차게 굴어도 매일 연락이 오고, 보고싶다고 연락오고, 여친이랑 동거하는데 그 아파트에서 수시로 페이스타임을 걸고 이런 상황이야. 오픈 릴레이션십이라고 해도 이건 바람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자주 들고.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면 좀 공유해줄 수 있을까?

0
4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쑥쑥 붉은여우

    오픈릴레이션십은 상호 동의 하에 타인과 섹슈얼한 관계를 허락하는거고. 바람피는거랑은 달라~ 근데 본인이 이런저런 두려움이 있다면 관계를 그만둬도 좋지 않을까? 난 성향이 다르다는 걸 알리고 거절하면 ㅠ 좋겠네 ..

    2024.01.02좋아요4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의견 고마워! 충분히 이해하고 관계를 시작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내가 받아들이기에는 나한테 너무 낯선 개념이었나봐.. 섹슈얼한 관계를 떠나서 점점 좋아진다, 자꾸 생각난다, 현여친과의 관계에 점점 의구심이 든다 같은 표현들을 자주하는데 내가 괜히 여친있는 사람을 두고 죄를 짓고 있는 느낌이야.. 익숙해져야하는 거겠지?

      2024.01.02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위의 자기 말이 맞아! 주변에 비슷한 관계 경험이 있던 외국 친구들 말 들어보면 감정적 교류는 별개로 생각하거든. 지금 얘기한 걸 들어보니 상대방이 폴리아모리처럼 다자연애를 하고 싶은 건지 확인할 필요가 있어보여. 그게 아니라면 바람이라고 봐도 무방하고 자기가 감정적으로 힘들어질 테니 ㅠㅠ 관계 정립을 확실하게 요구해야 할 것 같아!

    2024.01.02좋아요2
  • user thumbnale
    그리하여 수박

    자기가 오픈릴레이션십의 개념을 이해하는 거랑 자기가 할 수 있는지는 다른거야 성향상 자기는 못하겠으면 그걸 솔직하게 얘기하고 거절하면 되

    2024.01.02좋아요2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