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폭주]BEST 토이 + 젤 초특가 보러가기 >
back icon
홈 버튼
검색 버튼
알림 버튼
menu button
PTR Img
category

성·연애

input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12.02
share button

Q. 약속시간 늦는 남자친구 고민입니다

장거리 연애 중이라서 만나면 보통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만납니다.

1. 차타고 제가 남자친구 집에 가기
2. 차타고 남자친구가 저희 집에 오기
3. 중간에서 만나기(대중교통)


1번의 경우 저도 30분씩 늦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주말이라 네비에 찍히는 예상시간보다 30분 늦어질 때도 많은 게 주 이유입니다. 네비 예상시간은 1시간 10분인데 보통은 1시간 40분정도 걸려서 도착하는데, 이럴 땐 카톡으로 미리 도착시간 말하고 집에서 그 시간에 맞춰서 나오도록 하는 편입니다.

2번의 경우도 몇 시쯤 도착할 거 같다고 남자친구가 얘기하면 해당 시간에 맞춰서 나가는 편입니다.

문제는 3번인데 중간에서 만날 때 남자친구가 몇 번 늦었습니다. 전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때는 가능한 약속시간보다 10분정도 미리 도착하는 편인데, 남자친구가 20~30분씩 늦을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어제 통화로 2시에 볼까? 아님 3시에 볼까? 했는데 "그래 난 좀 일찍 갈 거 같긴한데 알았어"라는 말을 마지막으로 약속을 잡았습니다. 저는 12시에 출발한다는 말을 남기고 2시쯤 도착했는데, 남자친구도 이를 확인하고 본인은 3시쯤에 올 거 같다고 하더군요. 이건 제가 의사소통을 잘못한 부분이니 별 말 안하고 기다렸습니다. 그러고 3시 25분에 도착해서 아무렇지 않게 이야기하는 모습에서 더 스트레스를 받더군요. 좀 일찍 도착해달라, 3번까지 참겠는데 지금은 두 번째다 이야기하니 알겠다고 수긍했습니다. 그러더니 제가 좀 이해해주면 안되겠냐고 이야기하는데 그 말을 듣고 정말 생각이 많아졌습니다.

이 정도는 정말 양해해줄 수 있는건지, 저도 차로 갈 때 늦은 적도 많고 그 때 남자친구도 화 한 번 낸 적 없습니다. 제가 너무 내로남불 방식으로 생각하고 있는건지 잘 구분이 안됩니다.


0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아직 댓글이 없어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