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20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11.21

(스포o) 넷플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보는데 진짜... 속상하다ㅜㅜ..
우울증 있는 간호사라고 병원 홍보팀에선 간호사 자르라고 겨수한테 전화하고(이게진짜비웃김) 환자 보호자들은 단체로 들고 일어나서 간호사 하나 매장시키는 거 진짜.. 주변에선 의사들도 수쌤도 다른 간호사들도 다 정다은 간호사 편들어주는데 현실은 안저러겟지...? 싶어서 진짜 슬프다..

3
9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흐이 나도 보는데 광광 울었다 진짜 ㅠㅠㅠ

    2023.11.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의료계 종사자가 아니라서.. 잘 모르겠어😅

    2023.11.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우울증 걸린 간호사라는 이유로 느닷없이 사회적으로 매장시키려 하는 게 공감이 안되는 건가?? 난 친구가 간호사긴 한데 그거땜에 공감되는 건 아니라서...

      2023.11.21좋아요2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맞아 진짜 아이러니야.. 근데 이게 현실같아서 더 슬픔

    2023.11.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나도 그거보는데 너무 속상하더라.. 나도 보면서 울었던 것 같아 현실은.. 본인이 소문 결국 못참고 다른 병원 가겠지? 다른 병원 가서도 소문 안나면 다행일듯.. 난 병원 종사자가 아니라서 잘 모르겠지만..

    2023.11.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5

    지금도 나이트 근무하며 보고 있었는 데 나도 간호대학생 시절 우울증 겪었고 자살시도도 해봤는데 생각보다 정신병원인데 드라마처럼 저렇게 하는 병원은 없을 거야.. 우리 병원은 오히려 이야기하면 더 챙겨주려하시고 우울하다고 하면 밥먹자고 하셔서 난 너무 좋아! 환자분들도 우울하다고 하면 이야기 들어주고 서로 이야기도 하면서 라포형성해ㅎㅎ 모든 병원이 다 우리 병원같진 않겠지만 정신질환자들에 대한 차별적인 태도를 다루기 위해 드라마에서는 더 강조했다고 봐!

    2023.11.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오오 맞아!! 현실은 당연히 드라마랑 다르겠지만 정신병에 대한 편견이나 사회의 시선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이야기에서 보여! 내용은 너무 슬프지만 공감되고 너무 잘 만든 드라마라고 생각해.. 나도 자기처럼 주변의 도움으로 여기저기 기대면서 견뎠어! 고생했겠다 앞으로도 잘 지내!!

      2023.11.21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5

    고마워!! 자기두 늘 자기를 우선순위로 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응원할게!!🙏🏻🙏🏻❤️❤️

    2023.11.21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6

    오,, 난 3년차 간호사얌 난 그 드라마 안보는데 주위에 약먹는 간호사들 꽤 많아 불면증이 진짜 많고(나도 3교대하면서 불면증생겼어) 태움당하고 우울증도 종종 봤고 병원마다 부서마다 분위기가 달라서 뭐라고 하는 곳도 있고 편 들어주는 곳도 있고 다 다른거같아 태움이 케바케인것처럼 요즘 대학병원들은 마음챙기기(?) 느낌에 익명으로 상담도 해주고, 진료도 봐주고 직원들 스트레스 관리에 힘쓰더라! 나도 한명의 간호사로 우리나라에 서로서로 편들어주고 챙겨주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2023.11.22좋아요0

연관 게시글

의사 단체로 사직하는 거 보니까 왤케 화가 나지.. 지금 간호사만 힘든 것 같던데 간호사 파업할 때는 아무 관심 없더니 증원 한다고 사직한다는 게 진짜 어이없다 그냥 내 생각이야아니 간호사는 처우개선도 안 되고 증원만 오지게 해서 사람만 많아지니까 신규간호사로 갈아치우기만 하면서… 의대 정원 늘린다고 하니까 단체로 일어서네.. 간호협회는 진짜 하는 게 없다ㅠ 내 미래…병원네입원햇어 발목 mri찍느라 ㅋ실비때매 나이롱환자네 완전 나같은 사람만 없으먼 간호사들 널널하겟다 싶엇음간조실습하는자기있어?! 나 간조 실습중인데 종합병원 병동에서 하거둔? 오전에 바이탈 하고 밥먹고 나면 2시부터잉데 5시까지 입퇴원 환자 없우면 너무 항가해ㅠ 나는 간호사쌤들이 아닌 도우미쌤들? 한테 일을 배워서 드레싱하고 라인따는건 내가 쌤들 따라다니면서 보라는데.. 그 시간대를 잘 모르니깐 보기가 어려워ㅠㅠ 나만 한가하고 다들 간호사쌤들 따라다니느라 바뿌대ㅠㅠ 요양병웓 실습간 쌤들은 기도흡인 욕창 드레싱 다 보고 너뮤 바뿌다는데 나만 한가해서 배우지도 못하는거같아ㅠㅠ 속상해ㅠㅠ집근처 산부인과 너무오래된곳이라 근처다른 엄청 큰곳왔는데 하짓짜최악이다ㅜㅜㅜㅜㅜ 처음 산부인과 왔는데 개아프고 간호사들 많은데 자기들끼리 수다나떨고 예의없고 그리고 옷갈아입을때 나가있어야하는거아냐??? 나진짜 굴욕적이었다..... 이병원은 안올듯ㅜㅜㅠㅜㅜㅠㅜㅡ
Geukrak
Geukr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