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10.16

Q. 술자리 좋아하는 애인을 이해하고 싶어.
이십대 중후반 커플인데 애인과 나 모두 술을 좋아해. 근데 나는 가까운 사람들이랑 일대일로 이야기 나누며 술 마시는 것만 선호하는 반면, 애인을 술자리 자체도 좋아해. 술자리에서 분위기를 주도하는 스타일이고 술도 잘 마시니까 같이 마시는 사람들도 더 즐거워하나봐.
더 나아가서 술 마시다가 즉흥적으로 밤새서 놀고(ex. 술 많이 마시거나 노래방, 펍에서 다트치기…) 외박을 하고 싶어하는 상황(대실하거나 친구집)도 나는 이해하기가 어려워ㅠㅠ 외박한다고 연락이 오면 마음이 불편하고 계속 신경쓰여. 아무래도 ‘즉흥적’이라는 점이 자기 조절을 잘 못하는 것 같이 느껴지고(즉각적인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는 것 같이 느껴지고) 즉흥적이니까 괜히 쾌락만을 추구하는 무슨 일이 일어날 것 같고 이런 생각들이 마구마구 들어.. 근데 진짜 애인 마음을 이해해주고 싶거든..!
나랑 비슷한 상황 겪었거나 술자리 좋아하는 당사자 있으면 내가 어떤 식으로 생각하는게 좋을지 팁 있으면 부탁해!! 당사자라면 왜 술자리가 좋은지도 궁금해. 좋은 아이디어 있을까?

0
7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재밌는 매실

    음 혹시 사주 믿어????

    2023.10.16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맹신하지는 않아! 왜?

      2023.10.16좋아요0
  • deleteComment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 user thumbnale
    재밌는 매실

    사주가 둘이 아예 다른거 같아 ㅠㅠ 너무너무 다르네.... 그냥 애인을 이해하려고 하는 마음보단 '아 너는 그렇구나? 나는 안그래 나한테 강요는 하지마' 이런 마인드는 어려울까??? 이건 자기가 이해해주긴 너무 어려워... 그냥 서로 다르단걸 인정하는수밖에 없쪙 ㅠ.ㅠ

    2023.10.16좋아요0
  • user thumbnale
    속삭이는 아기뱁새

    어렵다어려워 술문제... 며칠 전에 하루종일 연락없길래 바쁘겠거니 하고, 미팅 있다니 나갈 때 연락하겠다 싶엇지... 말없이 술마시고 연락하기 전까진 ㅋㅋ 일 때문이라고 해도 이해 못하겠늠.. 바로 짜증난다 말했더니 집에 찾아왔드라 난 진짜 너무 싫고 이해가 안돼.. 근데 친구들과의 잦은 술자리? 즉흥적 2, 3차? 외박? 찾아가서 부숴버릴 것........ 자기가 이해심이 진짜 깊은갑다ㅠ.. 아! 경험상 술자리에서 연락을 과하다 싶을 정도로 자주 해주면 이해는 모르겠고 덜 빡침 남친한테 이정도는 하라고 권해봐 하.. 근데 또 즉흥적 외박 얘길 연락을 자주 한다고 안빡칠까 싶긴하네😡

    2023.10.16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자기가 진짜 착하다 .. 그건 이해해줄래야 이해가 안될 것 같아, 그냥 재질이 다른 사람이라서 오래 못만날듯 ㅠ 자기가 이해해주는게 아니라 참게 되는 거 아닐까 ..?

    2023.10.16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와...ㅎㅎ 난 죽어도안돼... 노는거 좋아하는거 부터 나랑 너무 안맞앙...

    2023.10.22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