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2.08.07

성애적 사랑과 우정은 비슷하지만 다른 것 같아.

확실히 사랑이 재미는 더 있는데, 통통 튀고 다루기가 어려운 느낌이야. 나는 굉장히 운이 좋게, 나를 1순위 친구로 두는 친구들이 많아. 다수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사랑을 많이 받았어. 예를 들면 내가 엽서를 모으는게 취미인데, 그걸 아는 어떤 친구는 매번 해외여행을 갈때마다 엽서를 사가지고 돌아와. 내가 생각나서. 어떤 경우는 내가 짝사랑 때문에 힘들어서 다른 친구에게 털어놓았다면, 다음날 달려와줘서 장문의 손편지를 놓고 내 자취방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나가준 친구도 있어.

이처럼 홀로서기 잘하고, 의존할 때는 또 의존을 잘 하는 성격이야. 내가 자부심을 가지는 부분이기도 하고! 내가 멋지다고 생각하는 나의 자랑스러운 부분.

그런데도 불구하고 사랑을 하면 오히려 안정적이게 되는 게 아니라 반대가 되는 것 같아. 스스로 불안으로 걸어들어가는 느낌. 한번은 그런 얘기를 들은 적이 있어. 누군가를 갖고 싶다는 건 누군가를 포기할 각오로 임해야한다고. 요즘은 정말 실감하는게, 폴리아모리같은 특수한 상황을 제외한다면 애인이라는 거는 한시적으로 가장 가깝게 지내길 약속하는 친구관계잖아? 한시가 끝나면 남보다도 못한 사이가 되고마는. 한편으로는 이게 너무 야속해서 그저 그런 친구관계로 남는게 더 낫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그런 관계말이야.

다시 돌아와서, 애인이랑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질투심이 많은 나를 발견하곤 해. 친구는 서로가 서로에게 1순위일 필요는 없잖아? 그러니까 나도 편하게 놓을 수가 있는데, 애인은 아니다보니 애인이 여자동기 얘기를 해도 질투나고, 가족끼리 여행가도 질투나고, 심지어 고양이 이쁘다고 고양이 사진 암청 찍어서 카톡으로 보내줘도 질투가 나 ㅋㅋㅋ 물론 심한건 아니고 심장이 살짝 뜨끔한 정도로! 나도 이런 내가 신기하더라. 질투라는 감정은 대체 어디서 오는 걸까..? 그 친구는 목적이 뭘까?라고 생각해보면 그래 질투가 있어서 내가 애인을 많이 좋아하는구나하고 깨닫는 것 같아.
요즘은 질투를 내가 애인을 많이 많이 좋아하는 것에 대한 방증정도에서 끝내려고 생각하고 있어! 건강했던 나도 불안해지게 만드는 사랑이란 녀석… 제법 귀찮고 성가시고 불편하지만 그래도 잘 다뤄서 같이 지내봐야지☺️

밤이라 주저리 주저리 요즘 든 질투에 대한 생각, 애인은 어떤 존재인가에 관한 생각을 한번 정리해 봤어. 다들 좋은 밤 보내 ❣️




























12
1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자기는 건강하게 관계맺기를 잘하고 있는 것 같아 ! 나도 그래 ㅠㅠ 첫 연애이기도 하고 자꾸 질투하는 나를 발견하게 돼 .. 감정기복이 하루에도 파도를 타 😂

    2023.09.26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