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어느새 무지개2023.06.21

서른 앞두고, 퇴사하고 잠깐 회사 쉬고 있어.
자발적 퇴사가 아니었어서 작은 돈이지만 실업급여가 나오거든! 22살에 취업한 이후로 처음 쉬는거라 남은 6개월은 온전히 쉬려고 해.

그 와중 7년 만난 남자친구랑 결혼 이야기가 나오는데, 각자 부모님이 너무 원하시고 남자친구도 너무 하고 싶어해. 그런데 내가 원래 비혼주의였던데다 개인주의가 강한 사람이라... 결혼이란 제도 아래서 내가 행복할 수 있나? 상대를 행복하게 해줄 수 있나? 란 질문에 확신이 없어.

사랑받고 싶고, 사랑 주는 게 행복한데...
결혼은 다른 이야기인 것 같아. 그래서 결혼 전에 남자친구랑 8월부터 3달 정도 살아보자고 이야기가 되었고 겸사겸사 제주에서 한달살기 먼저 해보기로 했어! 둘 다 재택이 가능하거든.

그 와중에... 내가 이전에 발리에서 2주, 태국에서 1주 정도 여행하려고 끊어둔 비행기와 숙소가 있는데 비용 차원에서도, 에너지 소모 차원에서도 취소를 할지 말지 고민 중이야.

제주는 8월에 갈거라 7월 한달이 붕 뜨는데... 자기들 같으면 어때? 이왕 미친 사람처럼 쉬는 거 그냥 발리, 방콕도 다녀올까? 아님 그냥 조금 쉬면서 차분한 시간을 가져볼까? 🥹 쉬어본 적이 없어서 도무지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추천해줘!

0
3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쉬어본적이 없으면 차분하게 시간보내는 걸 추천해!! 어디다녀오는건 즉흥적으로는 한계가있고 조금의 계획은 필요하니까 그거도 스트레스일수 있어

    2023.06.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나도 퇴사하고 한 3개월은 맘편히 쉬려고했는데 어쩌다보니 한달반만에 다시 취업을 하게됐어 ㅋㅋㅋ 그랬더니 그 한달 반 쉬던시기에 이것저것 못해본게 넘 아쉬웟어 ㅜ

    2023.06.2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나같으면 무리해서라도 다 갈 듯!!!! 그 때 아니면 또 언제 가보겠어 해외는 갈 수 있을 때 무조건 가보는게 좋아!!!! 나도 코로나 직전에 해외 많이 돌아다녔는데도 그 때 거지가 되더라도 좀만 돌아다니다 올 걸 엄청!! 후회하고있거둔… 난 지금은 못가니 자기가 대리만족시켜줭 ㅠㅠ 그리거 이미 끊어놨대매!! 가가가가가 고고고고고고고

    2023.06.22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