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07.29

새로운 애인이 생겼다.
근데 내가 어디까지를 요구할수있고 어디까지를 참고 어디까지를 배려해야하는지 도통모르겠다.

연애의 경험이 적어서일까.
그렇다기엔 엑스는 적어도 짧게나마 온전히 행복하단 감정을 느끼게해줬고 내가 요구하지않아도 바라는대로 알아서 잘 해줬다.
엑스에 대한 미련은 이제 정말 단 1도 남아있지않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경험이 계속 떠오르는 것은, 지금 사람과의관계가 나의 결핍을 충족시키지못하기때문이겠지.

밝은에너지가 가득한 나도 종종 오늘같은 외로움과 우울함을 겪고, 이런날이면 그 익숙하던 혼자 있는 상태가 굉장히 어색하고 힘들다. 누군가에게 기대고싶은데 이유없이 토닥여줄 이가 간절히 필요한데 나는 그게 내 애인이었으면 좋겠다. 내가 사랑하는 이의 포옹 한번이면 괜찮을텐데, 지금 사람에게선 그 포옹 한번을 얻기 힘들다.

바쁜 그의 우선순위에는 과연 내가 있긴한걸까. 알게된지 얼마 안된사이에서 나는 어떤걸 요구할수있고 어디까지를 배려해야하는가.
내가 사랑해달라고 외치는 모든 것들이 사실은 내 불안함에서 오는것이고 우리의 관계를 망치는것이라면? 그럼 그만해야할텐데, 내 사랑은 채워지지않고 나는 계속해서 참고 또 참느라 속에 난 조그마한 구멍이 점점더 커지고 있다. 서른이나 먹었으니 그만 보채야하는데 나는 계속해서 보채고만 싶다. 평소 내내 나를 일순위로 생각하진않는대도, 경우에 따라선 나를 일순위로 바꿔줄 수 있는 사람이 간절하다. 근데 그게 내 애인이 아니라니. 서글프고 서글프다.

내 사주에서 나의 연애는 결혼할 상대가 나타날때까지 짧고 많을 것이란다. 일단 결혼상대만 만나면 안정적이어질거라고. 이사람은 상대가 아닌걸까? 괜히 이런생각도 들고.

2
2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나랑 비슷해서 댓 달아봄. 나도 그러다가 임자 만나서 결혼했어. 항상 남자 만날 때마다 뭔가 다 안채워지고 외롭고 세상에서 나만 가장 사랑해주는 느낌이 안들어서 허전했어. 수없이 연애하면서 불안했는데 지금은 정말 사랑을 주고 받는 느낌이 뭔지 이제야 알았다는 느낌이야. 완전히 채워지는 느낌이 이거구나, 하는 거는 임자를 만나면 알게 되는 거 같아. 처음 만났을때부터 완전 다르고 만날수록 점점 더 다르더라구.

    2023.07.29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처음만났을때 어떤 느낌이었어? 점점 만나고 나서는?

      2023.07.30좋아요1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