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11.14

다들 왜 살아?

나는 요즘 왜 사는 지 모르겠어. 뭘해도 재미가 없고 매일 눈물이 나. 돌멩이가 되고 싶어. 그럼 힘들지도 아프지도 않을 것 같아.

27살인데 하반기에 회사 원서 60개 썼는데 한개 빼고 다 떨어졌어. 공백기만 4년이야. 내년이면 28인데...

정말 잘 봤다고 생각한 면접도 떨어지고 나니까 이제 다 포기하고 싶다. 작년에 정말 가고싶던 회사 전환형 인턴 하다가 떨어지고...첫 남자친구한테는 차였어. 헤어진지 3개월도 넘었는데 병신같이 매일 생각 난다. 취업도 연애도...그냥 모든게 너무 힘들고 지쳐..

나는 뭐가 문제인걸까. 왜 나만 이렇게 다 안될까.

7
10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괜찮아질거야 다 지나갈거야

    2023.11.14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나 동갑이야. 대학 졸업하고 꿈 포기 못해서 없는 형편에 빚내서 유학가고, 남들 다 가는 프롬파티 졸업식 아무것도 못하고 식당에서 파트타임 해가며 학위 따서 한국 돌아왔는데 아직 취준 중이야ㅎ...애매한 석사라 자리도 없고 첫남친한테 차인지 한 4개월 넘어간다ㅎㅎㅎ평생 앓은 우울증 이제 좀 익숙해졌는데 이번엔 엄마가 심한 우울증 걸려서 집도 불편하구. 어디 기댈 곳도 없고 나 자신도 너무 한심하지 않아? 내가 그렇거든. 근데 예수나 슈퍼맨도 아닌데 사는데에 무슨 거창한 이유가 있겠어? 태어났으니깐 열심히 사는거지. 죽을순 없잖아? 지금까지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는데 억울하게 내가 왜?? 자기, 아직 젊다? 오늘만 쉬고, 내일 맛있는거 먹고, 다시 해보자. 할수있어.

    2023.11.14좋아요2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자기야 정말 그런 상황에 놓여있으면 나 같아도 긍정적인 마인드셋하기가 힘들 것 같아 정말 많이 들어본 말이겠지만 누구나 꽃피는 시기가 있다고 하잖아 잘 되는 날이 올거야 이때까지 정말 고생했어.. 내 지인이면 좋겠네 넋두리 들어주고 같이 술 한 잔 하면서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게 응원해주고싶다 자기 힘내자 버티자!

    2023.11.14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자기야 나 31에 첫취직하고 잘먹고잘살구이써 ㅎㅎㅎㅎ 요즘 신입 나이 평균이 30이래.. 그렇다고 30에 취직하란 소린 아니규 ㅋㅋ 자기가 부족해서 취업이 안되는게 아니라 요즘 취업난이 심해도 너무 심해서 그래. 지치면 잠시 한숨 돌리면서 재밌는 영화도 보고 잠도 푹자고 하면서 리프레시하고 다시 시작해보자! 그 맘 너무 잘알아서 안아주고싶네ㅠ

    2023.11.14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5

    나 지금 32이고.. 나도 딱 자기나이 그맘때쯤 취업 연애 다 조오옹ㅇㅇㅇ온나게 안풀렸어.. ㅋㅋ 근데지금 멀쩡히 회사다니고 만족하면서 다니고 연애눈 오히려 바빠서못한다.. 이또한 지나가리라..라고 생각하면 좀 마음이 편하려나? 근데 나도 그시기에 너무너무 우울했어서 어떤 위로도 안들렸단는걸 알기때문에..ㅜ 힘내자기.. 걍 다 어떻게든 풀리게돼있어

    2023.11.14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6

    지칠만하다 자기야..! 응원할게.

    2023.11.14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7

    나도 동갑이야 나 역시 취준중이고 계속 서류떨어지고 내 자존감도 떨어지다못해 바닥치는중이야..ㅎ 내 친구들은 벌써 3,4년차 직장인인데 혼자 자소서 쓰고 자격증 공부하고 있는게 슬푸당 ㅋㅋ ㅠ 제대로된 경력도 없고.. 나도 이 사회에 쓰임이 되고싶은 맘 뿐이야 우리 힘내자..!!

    2023.11.14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8

    일주일정도 릴렉스시간 가지고 천천히 다시 해보자.. 자기 힘든거 너무 느껴져서 맘아파..

    2023.11.1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9

    자기 인생이 마음같지 않아서 많이 지친 것 같아 나는 집안 환경때문에 마음 고생 많이 하며 20대를 회사에 바쳤거든 하고 싶은게 뭔지 모르고 한달 월급만 바라보고 살아온 내가 후회될때도 있어 지금은 원하는 공부를 해서 원하는 직업을 가지게 됐는데 난 좀 늦은 시기에 출발을 한 느낌이야 누군가에겐 나의 나이가 젊고 어리고 기회 가득한 숫자일 수 있어 나에겐 자기의 나이가 그래 부럽고 뭐든 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나이야 현실적인 감각이 많이 발달한 사람인가봐 그 토록 힘들어하는 거 보니 ㅎㅎ 힘들었던 시간이 결국 조금씩 미화돼서 웃으며 기억할 순간이 될 수 있을거야 오늘 흘린 눈물과 땀이 미래의 내가 되어 있더라 당장 5년뒤에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지 최대한 즐겁게 적어봐 가벼운것부터 무거운 계획까지

    2023.11.1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9

      그것만 하면서 살아도 즐겁겠다 싶은 것들로 채워봐 나는 계절을 느낄 수 있는 가벼운 여행 떠나기, 제과제빵 배워서 가장 맛있는 소금빵 개발하기 이런것도 적었어 정신적, 육체적으로 조금 소모가 있어야 몸에 기억이 남는대 인생 참 힘든데 그래도 최대한 달콤하게 살아보자 자기!

      2023.11.15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