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07.30

너무 사랑해서 가끔 불행하다는 생각을 해.

내가 상대를 많이 좋아하고 중요시 하는데 상대는 나만큼
날 사랑하지 않는 것 같아서, 그게 잘못된 건 아니지만 그 마음에 차이가 가끔 날 너무 작아지고 불행하게 만들어.

난 항상 발 동동 거리며 기다리는데 상대는 아쉬워하는 모습을 보인적이 없어. 가끔 내가 덜 사랑했으면 이렇게까지 힘들지도 괴롭지도 않았을텐데 싶어. 마음에 여유가 없는 걸까?

1
4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나도 최근에 그런 일기 쓴 적 있어서 그 마음 이해돼… 자기는 자기의 상대로부터 어떤 면을 보고 덜 사랑한다고 느꼈을지 모르겠지만 나같은 경우에는 상대와 만나지않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연락의 빈도와 말투 하나하나에 곤두서서는 나는 이만쿰 표현했는데 너는? 이것밖에 안되지 결국 나만 더 사랑하지? 이러면서 나 편한대로 사랑을 측정하고 그것밖에 안된다고 재고 있더라고 그게 나를 더 불행하게 만들었던 것 같아

    2023.07.30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받는걸 기대하지 않으서 꾸준한 사랑을 주는 나’ 에 도취되어서는 상대를 나쁜사람으로 만드는거지… 돌이켜 생각해보니 상대도 나만큼 혹은 나보다 더 나를 사랑하는데 표현이 서툴렀던것은 아닐까? 하면서 점차 여유를 찾은 것 같아. 나도 내가 줄 수 있는 사랑만큼? 내가 주고도 나를 돌아볼 여유가 있을 만큼 상대를 사랑해 줘서 더 많이 사랑해서 힘들다고 느끼지 않게 되었구… 지극히 나의 입장이라 자기한테 도움이 될지 모르겠다.

      2023.07.30좋아요0
    • deleteComment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나도 그런 생각 정말 많이 해 그래서 거기에 대한 생각도 같이 해봤거든? 내 생각으로는 내가 사랑하는 만큼 사랑받고 싶다 나에게 네가 중요한 만큼 네게도 내가 소중했으면 좋겠다... 이 마음이 정말 커서 다른 게 안 보이는 것 같아 하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누군가를 좋아할 수 있다는 건 정말 큰 축복이잖아 상대방에게 애정표현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연인이 된 것도 정말 좋은 일이고... 사랑을 퍼다 주는 거 자체를 누려보려고 노력해봐! 원래 사랑은 기브 앤 기브랬어 둘 중에 누가 더 좋아해? 라는 질문에서 망설임 없이 내가 더 좋아하지! 할 수 있는 것은 멋진 일이잖아 어깨도 좀 올라가고 나는 이런 말로 자기최면 엄청 걸어 ㅎㅎ 그러고 나면 좀 기분이 나아지더라

    2023.07.30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