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폭주]BEST 토이 + 젤 초특가 보러가기 >
back icon
홈 버튼
검색 버튼
알림 버튼
menu button
PTR Img
category

이슈

input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5.02.21
share button

내 친구 중에 <인어공주> 실사판 주인공이 흑인이고 "안 예뻐서"(ㅋㅋ...)라서 지 환상을 깼다고 자기만의 인어공주를 망쳤다고 뭐라 했던 애가 있거든?
그런데 나는 어디까지나 디즈니 공주 동화인 이상, 아이들에게 공주에 대한 환상을 심어 줄 수 있고 스토리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가 아니라면 인종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 <인어공주> 애니메이션이 꼭 무슨 일본 실사판 영화처럼 "똑같이" <인어공주> 실사판으로 옮겨질 필요도 없다는 거야. 그게 본질이 아니니까. 또 지리적, 역사적 고증 문제를 운운할 장르도 아니니까. (브리저튼에 흑인귀족이 나오는 걸 문제 삼을 수 없는 것처럼)
그리고 무엇보다 인어공주 주인공이 아름답다고 생각하고!!! 공주에 대한 환상을 심어 주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고!!!!!
하여튼 얘가 이번에 <백설공주> 주인공도 흑인 캐스팅이라고 하더라 하면서 뭐라 하던데 얘 평소 언행 생각했을 때 솔직히 그냥 인종차별하는 것 같기도 해. 만약에 흑인이 동양인이 캐스팅 됐으면 과연 반응이 지금 같았을까? '드디어 뮬란이 아닌 동양인 디즈니 공주가!' 하면서 좋아라 했지는 않을까 싶기도 하고....
내가 인어공주에 대한 환상이 없어서 그런가? 정말 얘 입장이 이해가 안 가서 혹시 자기들 생각은 어때


0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아직 댓글이 없어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