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4.03.28

내 남친은 내가 없어도 참 잘 살 것 같아. 나는 늘 대체 가능한 사람으로 느껴져. 다들 이런 생각 들 때 있어..?

남친이 친구들이랑 같이 하는 거랑, 나랑 같이 하는 거랑 비교해 보면 딱히 다른 것도 없잖앙.. 나 없으면 바로 친구들이랑 놀면서 하고싶던 거 걔내랑 하면서 잘 살 것 같아. 그나마 나랑은 스킨십을 한다는 거, 그거밖에 차이가 없는 거 같은데..(대부분의 커플이 그렇겠지만) 계속 생각하다보기 남친은 내가 별로 필요하지 않은 사람인 것 같은데.. 이런 생각 어케 떨쳐내지..

위에서 말한 '남친이 친구들이랑 같이 하는 거'란,, 예를 들면,, 뭐 같이 밥 먹고 술 마시고 노래방가고 영화도 보고! 놀이공원도 가고 한강도 가고 몇 분마다 맨날 맨날 문자하고 전화하고 일상 보고하고 그런 거..!

1
5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어떻게 같음? 남친이 친구들이랑 하는 것에는 제일 중요한 게 없잖아 로맨스와 끌림이 없음 그럼 자기도 남친이랑 노는 거랑 자기 친구들이랑 노는 게 똑같다고 생각해?

    2024.03.28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음 그렇구나.. 일단 난 친구들 많이 없기도 하고 자주 안만나서,, 거의 한달에 3번..? 그래서 나한테는 지금 거의 남친밖에 없어...

      2024.03.28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음음 자기가 남친 말고 다른 취미나 뭔가... 자기 삶을 충족한 거리를 찾아보는 게 어떨까? 내 개인적 의견이지만 연애는 삶에 플러스 요소이지 없으면 안 될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거든 상대가 나 없이 잘 사는 거? 맞아 어쩌면 당연해 나 없던 과거에 그 상대가 힘들게 살았던 거 아니잖아 상대가 없으면 나는 어떻게 살지? 이게 아니라, 상대가 있어서 내 인생이 "더" 행복해졌어. 플러스가 되었어. 이렇게 생각하는 게 건강한 연애라고 난 생각해! 대체 가능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내가 상대의 삶을 더 다채롭고 즐겁고 사랑스럽게 만들고 있다고 생각해봐. 얼마나 커다란 역할인데 그게!

      2024.03.28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자기야 지금 일단 자기 다른 거 다 떠나서 마음 상태가 문제인 거 같아 병원이라도 가 봐 남친이 자기 외로움을 달래주기 위해 만나는 사람이면 안 되고 서로 좋자고 만나는 거고 남자친구가 옆에 없어도 자기할 거 하면서 시간 잘 보내는 게 건강한 연애야... 친구랑도 당연히 잘 지내야 하도 자기랑도 잘 지내야 하고 그걸 내가 없어도 잘 지낼 거 같다고 생각하는 건 아닌 거 같아

    2024.03.28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ㅠㅠ 맞아.. 나도 전에는 혼자 잘 놀고 친구도 많고 그랬는데, 연애하면서 남친 말고 다른거에 다 흥미를 잃었어.. 나를 이미 잃어버린것 같아..ㅜㅜ 고마워..

      2024.03.28좋아요2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