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4.05.22

Q. 내가 남친을 좋아서 사귀는 건지 모르겠어.. 애정결핍 극복한 자기들 있어?


남친이 좋아서 사귄다기보단
남친한테 좋아함 받고 싶어서 사귀는 느낌이야

싸워도 내 잘못 아니어도 내 의견 피력하기보단
상대가 좋아할 말들만 내뱉어서 날 좋아하게끔 만들려고 하고

이 사람이 계속 함께할 사람 아닌 거 알아도
헤어지면 계속 좋아함 못 받으니까, 나랑 놀아주는 사람 하나 없어지는 거니까 못헤어지겠고..ㅋㅋ


애정결핍은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나 자신을 사랑할 줄 알으라는데 어떻게 그럴 수 있는지 모르겠어
온전히 나만을 돌보는 시간도 길게 가졌었는데
돌아온 건 길게 빈 무경력과 빈 통장.. 그걸로 무능력한 나를 내가 괜히 더 싫어하게 되고

내가 좋아하는 취미 같은 걸 해도 금방 흥미를 잃고 지금은 이렇다 할 하면서 즐거운 일 같은 것도 없어..

애정결핍 극복은 정말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0
8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자기가 전보다 바쁘게 살았음 좋겠어! 일+ 취미+ 연애+ 등등 가짓 수를 늘려서 밸런스 맞추는데 집중하기! 연애, 애정에 대한 카테고리가 상대적으로 작아지는 날 극복될 거 같은데 어때??

    2024.05.22좋아요2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와인정

      2024.05.22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정말 좋은 댓글 고마워ㅠㅠ 지금 취준중이라 공부는 열심히하고 있는데, 집에서 공부 아니면 연애가 지금 삶의 전부라 이 이상 바빠질 수 있을까 조금 걱정이야ㅠㅠ 취미도 웬만한 돈 안드는 건 해봤지만 별 흥미 못느끼고 돈 드는 취미는 아직 안해봐서 해보고 싶지만 취준생이라 돈이..ㅎㅎ 타지와서 친구들이랑은 자주 만나지도 못하고.. 공부만으로 이 이상 바빠질 수 있다면 참 좋겠지만ㅠㅠ 책이라도 읽으러 카페가곤 하는데 이런 정적인 취미는 금방 남친이 생각나게 되더라고.. 바빠지진 않아ㅠㅠ

      2024.05.22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덕질같은거 해보는것도 난 도움 많이 됐어 ㅋㅋㅋ내가 애정을 쏟는 대상이 현실 사람이 아니다보니까 상호작용에 전전긍긍할 필요가 없어서 난 오히려 편하고 좋더라구.

    2024.05.22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주로 뭘로 덕질해? 연예인이나 만화? 만화는 중고등학생때 엄청 봤었는데 나도 다시 봐볼까ㅋㅋㅋㅋㅋ 난 근데 보통 보면 보는 것에서 끝이라 거기서 덕질로 바빠진다는 게 어떻게 하는 건지 모르겠어..

      2024.05.22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난 2D캐릭터 덕질!ㅋㅋㅋ보고 나서 좋아하는 캐릭터나 커플링 연성들을 찾아본다고 트위터 돌아다니거나, 굿즈를 산다거나, 행사장을 가서 비슷한 취미 사람들끼리 놀고 그러면 딱히 연애 안해도 외로움 느낄 새가 없더라구. 근데 이건 진짜 푹 빠질만한 뭔가가 있어야 하는 거니까... 자연스럽게 시작해봐!

      2024.05.22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심리책 읽고 심리상담 받아봐 연애는 건강해진 후에.. 서로 시간낭비 에너지낭비야

    2024.05.22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5

    음 나는 솔직히 애정결핍이면 사랑 많이 받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 다만 사랑받기 위해 연기하며 연애하기 에서 그냥 나로 사랑해주는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 많이 보내기 (애인 아니어도!! 친구든 가족이든 애인이든 상관없음) 로 갔으면 좋겠어

    2024.05.22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